혈우병은 X 염색체 유전자의 돌연변이로 인해 혈액 응고에 필수적인 인자가 부족해 발생하는 유전 질환이다. 혈액 내 응고 인자의 종류에 따라 혈우병 A와 혈우병 B로 나뉘며, 혈우병 A는 제8 응고 인자, 혈우병 B는 제9 응고 인자의 부족으로 발생한다. 혈우병은 주로 남성에게 나타나며, 여성은 유전자 이상이 있어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혈우병은 출혈 경향이 높아 관절 내 출혈, 연부조직 출혈, 근육 내 출혈 등 심부 조직의 출혈을 유발할 수 있다. 혈우병 치료는 응고 인자를 포함한 혈장제제의 수혈을 통해 이루어지며, 경도 및 중등도 혈우병의 경우 데스모프레신이라는 약물을 사용하기도 한다. 혈우병 환자는 외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혈액 응고를 억제하는 약물은 피해야 한다.
Related Posts
[ 주식 ] “반도체 장비 업체 HPSP, 3조~4조원에 매물로 나와
- staff_1 jeong
- 2024-11-06
- 0
“ 반도체 장비 업체 HPSP가 매물로 나왔다. 페이팔 창업자 피터 틸이 출자한 사모펀드 운용사 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가 HPSP 지분 40.9%를 매각한다. 매각 주관사는 UBS이며, 이번 달 말에서 다음 달 초 사이 예비입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HPSP는 반도체 공정의 핵심 장비인 ‘고압수소어닐링(HPA)’ 장비를 세계에서 유일하게 공급하는 업체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TSMC, 인텔 등 주요 반도체 제조사가 HPSP 장비를 사용한다. HPA 장비는 반도체 소자의 계면 결함을 제거하여 트랜지스터 성능과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기술로, 진입 장벽이 높다. HPSP는 코스닥 시가총액 10위권에 드는 기업이며, 경영권 프리미엄을 포함하면 기업 가치는 3조에서 4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각 예상가는 2조원 정도이다. 업계에서는 매각이 내년 상반기 내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며, 대형 반도체 소부장 업체, 국내 대기업, 글로벌 사모펀드 등 여러 투자자가 HPSP 인수 또는 투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크레센도는 유망 기술주(테크주)에 주로 투자하는 사모펀드 운용사로, 한미반도체 투자자로도 유명하다. 크레센도는 2017년 HPSP를 인수했으며, HPSP 매출액은 2018년 24억원에서 2023년 1791억원으로 약 76배 성장했다. 2023년 영업이익은 952억원을 기록했다.
정지웅 앵커의 [ 하루 상식 ] “백일해”
- staff_1 jeong
- 2025-01-15
- 0
백일해는 보르데텔라 백일해균 감염으로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으로, 특징적인 ‘흡’ 하는 소리가 나는 기침이 14일 이상 지속된다. 전파는 주로 기침 등의 비말을 통해 이루어지며, 증상은 콧물, 발열에서 시작해 심한 기침 발작과 구토로 이어진다. 진단은 기침 양상, 접촉력, 혈액검사, 흉부 X-선 촬영 및 균 배양 검사 등을 통해 이루어지며, 에리스로마이신 등의 항생제 치료가 효과적이다. 영아의 경우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으며,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이 중요하다.
[ 비트코인 ] “연말 9만 달러 붕괴…비트코인, 100만 달러 예측 vs 2025년 암호화폐 시장 전망은?
- staff_1 jeong
- 2024-12-31
- 0
“ 2024년 12월 31일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전일 대비 1.6% 하락한 9만2194.90달러를 기록하며 연말 특수를 누리지 못했다. 이더리움 등 다른 가상자산들도 대부분 하락세를 보였다. 미국 증시 또한 다우지수, S&P500, 나스닥 지수 모두 하락 마감했다. 가상자산 시장은 최고가 경신 후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나, 일부 전문가들은 2025년을 가상자산 시장의 도약의 해로 전망한다. 비트멕스 설립자 아서 헤이즈는 각국 정부의 통화 공급 확대를 이유로 비트코인 가격이 1년 안에 100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반면, 로버트 기요사키는 35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지만, 갤럭시 디지털 리서치 총괄 알렉스 쏜은 미국 정부가 2025년 비트코인을 매수하지 않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현재 미국 정부는 상당량의 비트코인을 보유 중이며, 관련 법안 통과 시 추가 매수할 가능성도 존재한다. 한편, 가상자산 투자 심리 지수는 ‘탐욕’ 상태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