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팝나무는 한국, 일본, 대만, 중국 등 동아시아 지역에 분포하는 낙엽성 교목으로, 물푸레나무과에 속한다. 학명은 ‘치오난투스 레투사(Chionanthus retusa)’이며, ‘흰 눈꽃’이라는 뜻을 지닌다. 높이 20m까지 자라며, 4~5월에 흰 꽃이 피는데, 이 모습이 흰 쌀밥처럼 보여 ‘이밥나무’에서 ‘이팝나무’로 불리게 되었다는 설이 있다. 꽃이 많이 피면 풍년을, 적게 피면 흉년을 예측하는 나무로 여겨지기도 한다. 잎은 타원형이며, 열매는 검은 보라색의 타원형 핵과를 맺는다.
Related Posts
정지웅 앵커의 [ “뉴스 브리핑” ]
- staff_1 jeong
- 2024-09-16
- 0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역사는 반복되지 않지만, 운명은 그렇게 하도록 강요할 수 있습니다.” 중복 주제 존재, 동일 기사 제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조선비즈 ] 합참 “북한 오물 풍선 120개 살포…서울·수도권서 낙하물 40여개 확인” ➨ 북한이 지난 15일 남한으로 120개의 오물 풍선을 보냈다. 이는 지난 5월 28일 이후 20번째 오물 풍선 살포 사건이다. 합동참모본부는 경기 북부와 서울 지역에서 40여개의 낙하물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기폭장치가 포함된 오물 풍선도 발견되어 지난 8일 경기 파주에서 화재가 발생하기도 했다. 다행히 이번에 살포된 오물 풍선에는 기폭장치를 비롯해 위해 물질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합동참모본부는 떨어진 풍선을 발견하면 접촉하지 말고 가까운 군부대나 경찰에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 [ 중앙일보 ] 비하 논란 끌어안고 대박…’피식대학 코스’ 따라 여행가볼까 ➨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은 경북 영양군을 비하하는 영상으로 논란을 일으켰지만, 4개월 만에 영양군과 협업하여 지역 홍보에 나섰다. 피식대학은 2주 동안 영양군의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올렸고, 영양군의 대표 축제인 ‘영양고추페스티벌’ 홍보에도 힘을 실었다. 이러한 홍보 활동은 영양군 관광 명소에 대한 관심을 높였으며, ‘영양고추 핫페스티벌’에는 15만 명이 방문하는 등 큰 홍보 효과를 가져왔다. 영양군은 피식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홍보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고 밝혔다. ########## [ 코리아헤럴드 ] Top overseas music acts heading to Korea ➨ 2024년 하반기부터 2025년 초까지 한국에서는 다양한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R&B 가수 네요는 10월 16일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
[ 주식 ] “10월 공모주 청약, ‘역대 최대’ 22개 기업 상장… 케이뱅크·더본코리아 등 ‘대어’ 출현
- staff_1 jeong
- 2024-10-07
- 0
“ 10월 공모주 청약 시장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22개 기업이 10월 한 달 동안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는 지난 2018년 12월 기록했던 20개 기업을 넘어서는 수치이다. 특히, 케이뱅크와 더본코리아와 같은 대어급 기업들이 상장을 앞두고 있어 공모주 시장 분위기는 더욱 뜨겁다. 케이뱅크는 10월 10~16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 예측을 진행하고 21~22일 일반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며, 희망 공모가는 9500원~1만2000원이다.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는 2만3000원~2만8000원의 희망 공모가 밴드를 제시하고 이달 말 일반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처럼 많은 기업들이 한꺼번에 공모주 시장에 진입하려는 이유는 금융감독원의 증권신고서 심사 강화로 인해 상장 일정이 늦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투자자 입장에서는 이러한 상황이 기회이자 동시에 위기가 될 수 있다. 다양한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난 반면, 투자 자금이 분산되면서 ‘옥석 가리기’가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기업의 사업 모델, 재무 건전성, 성장 가능성 등을 꼼꼼히 따져 투자 결정을 내려야 한다. 전문가들은 10월 공모주 시장에서 투자자들이 종목 선택에 더욱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공모주 청약 일정이 몰리면서 투자 열기가 과열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다. 투자자들은 충분한 정보 탐색과 신중한 투자 결정을 통해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해야 한다.
[ 정치 ] “野, 한덕수 총리 내란죄 고발…윤 대통령 탄핵 28번째 추진, 초강수 카드는?
- staff_1 jeong
- 2024-12-09
- 0
“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에 대한 전방위 공세를 강화하며 한덕수 국무총리와 박성재 법무부 장관, 조지호 경찰청장에 대한 탄핵을 추진한다. 민주당은 한덕수 총리를 내란죄 혐의로 고발했고, 탄핵소추안을 준비 중이다. 국무위원 탄핵은 재적의원 과반 찬성으로 가능하여 민주당 단독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번 탄핵 추진은 윤석열 정부에 대한 28번째 탄핵 시도가 된다. 민주당은 비상계엄 사태 관련 특검법을 추진하며, 한덕수 총리를 수사 대상에 포함시켰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에 대한 특검도 검토 중이나, 현재는 윤 대통령 탄핵과 김건희 여사 특검에 집중하고 있다. 민주당은 박성재 장관과 조지호 청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10일 본회의에 보고하고 12일 표결할 예정이다. 민주당은 이번 주에 윤 대통령 탄핵안을 포함한 다수의 법안 표결을 예고했다. 이는 윤 대통령 탄핵안 부결 시에도 지속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민주당은 특검법 통과 후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를 통해 ‘대통령 직무배제’ 주장의 허위성을 드러낼 계획이다. 이러한 민주당의 공세는 정권 탈환을 위한 정치적 전략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