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경증은 주로 소아에게서 나타나는 수면 장애로, 잠에서 갑자기 깨어 비명을 지르는 공황 상태를 특징으로 한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 등이 원인일 수 있다는 추측이 있다. 진단은 DSM-5 기준에 따라 이루어지며, 대부분의 경우 자연적으로 호전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장기간 지속될 경우 전문적인 상담 및 치료가 필요하다. 대개 4~12세에 시작하여 청소년기가 되면 사라지는 경향을 보인다. 몽유병이나 야뇨증과 동반될 수 있다.
Related Posts
[ 정치 ] “민주당, 최순실 게이트 2탄? 권한대행 압박하며 특검 요구, 탄핵 카드까지 만지작
- staff_1 jeong
- 2024-12-29
- 0
“ 더불어민주당은 12월 29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헌법재판관 3명의 즉각 임명과 12·3 비상계엄 특별검사법 수용을 촉구했다. 김윤덕 사무총장은 기자간담회에서 무안공항 항공기 사고에 대한 애도를 표하며, 권한대행이 국민의 명령에 따라 헌법 절차를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권한대행이 국회 추천 헌법재판관 임명과 특검 수용을 통해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절차의 차질을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국민의힘에 윤석열 전 대통령과 그를 옹호하는 세력의 즉각적인 출당을 요구했다. 김 사무총장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계엄 문제 발언을 옹호하는 국민의힘 의원 일부를 내란선전·선동죄로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1월 1일 시한인 특검법 거부권 수용 여부에 따라 권한대행에 대한 추가 탄핵을 추진할지 여부를 신중히 검토하겠다고 했다. 탄핵소추 가능성에 대해서는 헌법재판관 임명 및 특검법 수용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하며, 우선 설득과 대화를 시도하겠다고 덧붙였다. 무안공항 사고를 감안하여 간담회를 조기에 종료했으며, 야당은 정부의 사고 수습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정지웅 앵커의 [ 하루 상식 ] “백일해”
- staff_1 jeong
- 2025-01-07
- 0
백일해는 보르데텔라 백일해균 감염으로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으로, 특징적인 심한 기침과 ‘흡’ 하는 소리가 나타난다. 감염은 비말을 통한 전파로 이루어지며, 잠복기 후 콧물, 기침 등의 증상을 거쳐 심한 기침 발작으로 이어진다. 진단은 기침 양상, 환자 접촉력, 혈액검사, 흉부 X선 검사, 그리고 비인두 분비물 검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에리스로마이신 등의 항생제로 치료한다. 영아에게는 합병증 위험이 높으므로 예방 접종이 중요하며, 가족 내 감염 시에는 예방적 항생제 복용이 필요하다.
[ 연예 ] “송종국, 은퇴 후 ‘오도이촌’ 생활…7000만원 캠핑카와 설기현의 깜짝 방문까지
- staff_1 jeong
- 2024-11-16
- 0
“ 전 축구 국가대표 송종국이 MBN ‘가보자GO’ 시즌3에 출연해 ‘오도이촌’ 생활을 공개했다. 결혼 9년 만에 이혼 후 자연인처럼 살고 있다고 밝힌 그는 평택에서 축구 교실을 운영하며 일주일에 5일을 보낸다고 한다. 주말에는 홍천의 야외 축구장, 카페, 캠핑장 부지(준비 중)에서 휴식을 취한다. 송종국은 산에 정착한 것이 아니며, 주거 허가 전이라 트레일러에서 생활한다고 설명했다. 3년 전 멋진 풍경에 반해 땅을 구입했고, 7000만 원 상당의 풀옵션 캠핑카에서 생활 중이며, 캠핑카에는 2층 침대 등 일반 주택과 같은 시설이 갖춰져 있다고 한다. 방송에는 그의 절친 설기현이 깜짝 방문해 훈훈한 우정을 보여주었다. 두 사람은 대학교 1학년 때 청소년 대표팀에서 만나 오랜 시간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고 한다. 설기현은 안정환과 4년 만에 만남을 가졌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