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해는 보르데텔라 백일해균 감염으로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으로, 특징적인 ‘흡’ 하는 소리가 나는 기침이 14일 이상 지속된다. 전파는 주로 기침 등의 비말을 통해 이루어지며, 증상은 콧물, 발열에서 시작해 심한 기침 발작과 구토로 이어진다. 진단은 기침 양상, 접촉력, 혈액검사, 흉부 X-선 촬영 및 균 배양 검사 등을 통해 이루어지며, 에리스로마이신 등의 항생제 치료가 효과적이다. 영아의 경우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으며,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이 중요하다.
Related Posts
[ 정치 ] “민주당, ‘상설특검 무제한’ 법안 강행 처리… “의회 독재, 국민이 브레이크 걸어달라”
- staff_1 jeong
- 2024-10-29
- 0
“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의 상설특검 규칙 개정안 단독 처리를 강하게 비난했다. 그는 민주당이 국회 운영위원회 운영개선소위에서 여야 합의 없이 법안을 처리하며 의회 독재를 드러냈다고 주장했다. 특히 민주당이 상설특검후보추천위원회 구성에서 여당의 추천 자격을 제한하고, 탄핵소추안 발의 시 사퇴를 막아 해당 기관을 마비시키는 ‘무제한 탄핵법’을 통과시켰다고 비판했다. 또한, 국정감사 및 청문회에서 동행 명령권을 남용하고 세입예산안 본회의 자동 부의를 막아 정부 예산안 처리를 지연시키려는 시도를 ‘무제한 예산안 발목 잡기법’이라고 규정하며 헌법 파괴 행위라고 맹비난했다. 추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의회 독재를 멈춰야 한다고 강조하며 국민들에게 함께 브레이크를 걸어달라고 호소했다.
[ 주식 ] “나스닥, 사상 첫 2만 돌파! 매그니피센트 7 급등세 주도
- staff_1 jeong
- 2024-12-12
- 0
“ 미국 나스닥 지수가 11일 사상 처음으로 장중 2만 선을 돌파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예상치에 부합하며 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감이 커졌기 때문이다. 연준의 12월 금리 인하 가능성은 98%까지 상승했다. S&P 500 지수도 상승세를 보였다. ‘매그니피센트 7’으로 불리는 대형 기술주들이 일제히 상승을 주도했다. 엔비디아, 아마존, 알파벳, 테슬라 등이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트럼프 당선인의 기술 규제 완화 기대감도 빅테크 랠리에 영향을 미쳤다. 나스닥 지수는 트럼프 당선 이후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나스닥 지수 상승률은 36%로 S&P 500 지수와 다우존스 지수를 크게 앞섰다. 인공지능 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투자 심리를 자극했다.
[ 연예 ] “흥행 돌풍 ‘무빙’, 이젠 안방극장에서 만난다!
- staff_1 jeong
- 2024-12-05
- 0
“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MBC 채널을 통해 TV 최초로 방영된다. ‘무빙’은 강풀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20부작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 드라마다.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등 유명 배우들의 출연과 뛰어난 작품성으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방영은 글로벌 OTT와 국내 지상파 방송의 첫 협업 사례로, 양질의 콘텐츠를 더 많은 시청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디즈니+와 MBC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MBC 관계자는 ‘무빙’을 통해 K-컬처를 선도하는 작품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한다는 의미를 강조했다. ‘무빙’은 12월 22일 오후 10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주간 8회까지 특집 편성되고, 1월부터는 매주 일요일 2회씩 방영될 예정이다. 이는 유료 OTT 서비스에 접근하기 어려운 시청자들에게도 ‘무빙’을 제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협업을 통해 지상파 방송과 OTT 플랫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