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해는 보르데텔라 백일해균 감염으로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이다. 14일 이상 지속되는 특징적인 기침과 함께 ‘흡’ 하는 소리, 발작, 구토 등의 증상을 보인다. 감염은 주로 기침을 통해 퍼지며, 백일해 증상이 없는 성인도 감염원이 될 수 있다. 백일해는 3단계로 진행되는데, 1단계는 가벼운 상기도염 증상을 보이고, 2단계는 발작성 기침과 ‘흡’ 하는 소리가 특징적이며, 3단계는 기침이 점차 줄어드는 회복기이다. 진단은 기침 양상, 환자 접촉력, 혈액 검사, 흉부 방사선 검사, 균 배양 검사 등으로 이루어진다. 치료는 에리스로마이신 등 항생제를 사용하며, 3개월 미만 영아나 심폐 질환 소아는 입원 치료를 한다. 예방은 백일해 예방 접종이 필수이며, 가족 내 환자와의 접촉 시에는 에리스로마이신을 복용해야 한다.
Related Posts
[ 정치 ] “한동훈, 윤 대통령과 ’81분 만남’ 후 폭탄 발언…”대통령에 대한 반대는 개인이 아닌 정책”
- staff_1 jeong
- 2024-10-28
- 0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27일 2030세대와의 소통 행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비판은 개인에 대한 비판이 아닌 정책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표명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민의힘은 정책에 대한 이견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건강한 민주주의가 살아있는 정당이라고 강조하며 민주당과의 차이점을 설명했다. 한 대표는 민주당의 복지 정책을 ‘회사 문 닫고 청산해서 나눠주는 방식’이라고 비판하며, 국민의힘은 성장에 집중 투자하여 그 성과로 복지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에는 성장의 기회가 남아있으며, 그 기회를 통해 얻는 과실을 국민을 위한 복지에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공공선을 추구하는 일을 하고 싶었고, 박력 있고 정교한 리더십으로 국민들의 삶을 개선시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국민들의 믿음으로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정지웅 앵커의 [ 하루 상식 ] “2025년 달라지는 정책·제도들 “
- staff_1 jeong
- 2025-01-02
- 0
2025년은 을사년, 푸른 뱀의 해로, 역사적으로는 을사사화와 을사늑약이 발생했던 해이기도 하다. 뱀은 전통적으로 지혜와 재생의 상징으로 여겨지지만, 동시에 두려움의 대상이기도 하다. 2025년에는 결혼세액공제 신설, 근로장려금 소득상한 인상, 인구감소지역 주택 구입 시 세제 혜택 등 다양한 경제·사회 정책 변화가 예정되어 있다. 여기에는 세제 개편, 부동산 정책 변화, 행정·법률 개정, 고용·노동 환경 변화, 보건·복지 제도 개선, 교육·보육 정책 변화, 교통 정책 변화, 국방·병무 정책 변화, 환경·기상 관련 정책, 그리고 농축산·수산 정책 개선 등이 포함된다. 특히, 6가 혼합백신 무료 접종 시행 및 9급 공무원 시험 출제 기조 개편 등이 주요 변화로 꼽힌다.
[ 연예 ] “이봉원, 183cm 아들 연극배우 데뷔에 30주년 결혼 선물은 R사 시계? 40년 건재 비결 공개
- staff_1 jeong
- 2024-12-09
- 0
“ 이봉원, ‘두시탈출 컬투쇼’ 출연해 근황과 가족 이야기 전해 개그맨 이봉원이 9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아내 박미선과의 결혼 30주년을 맞아 시계 선물을 받았다고 밝히며 여전히 돈독한 부부 관계를 과시했다. 자녀들에 대한 이야기도 전했는데, 28세 아들은 연극 배우로 활동 중이며, 183cm의 큰 키와 달리 아버지와 같은 수줍은 성격을 지녔다고 한다. 30세 딸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이봉원은 최근 중국어와 영어 공부를 재개했고, 피아노 연주에도 도전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며 활발한 자기계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과거 사업 실패 경험을 언급하며,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과감히 도전하고 좌절에도 굴하지 않는 긍정적인 자세를 보였다. 청취자에게도 도전을 멈추지 말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라는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봉원은 활기찬 근황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