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 방광염은 요로계에 이상 없이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다. 여성의 경우 요도가 짧아 세균 감염에 취약하며, 대장균이 가장 흔한 원인균이다. 빈뇨, 요절박, 배뇨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발열이나 오한은 없다. 진단은 소변검사와 배양검사로 이루어지며, 항생제 치료를 통해 쉽게 치료된다. 만성 방광염은 1년에 3회 이상 방광염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하며, 급성 방광염과 같은 원인균에 의해 발생한다. 급성 방광염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지만, 증상이 약하거나 간헐적으로 나타난다. 적절한 항생제 치료와 함께 만성 방광염의 유발 요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급성 및 만성 방광염 모두 상행성 감염으로 인한 신장 감염이 발생할 수 있지만, 적절한 치료를 통해 대부분 후유증 없이 회복된다.
Related Posts
[ 부동산 ] “올해 서울과 경기 지역 아파트 거래 현황: 송파구와 화성시가 가장 활발, 나인원한남이 최고가 기록
- staff_1 jeong
- 2024-09-15
- 0
“ 올해 서울과 경기 지역에서 가장 활발한 아파트 거래는 송파구와 화성시에서 일어났다. 서울에서는 송파구가 2,995건의 거래로 1위를 차지했으며, 헬리오시티와 파크리오 같은 대형 단지의 높은 수요가 거래 활성화에 기여했다. 경기 지역에서는 화성시가 6,714건으로 최다 거래량을 기록했으며, GTX-C노선 확장 기대감으로 인해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등에서 거래가 활발했다. 올해 가장 비싼 아파트 거래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나인원한남에서 발생했다. 지난 6월 273.94㎡가 200억원에 거래된 데 이어 7월에는 273.41㎡가 220억원에 거래되면서 최고가를 경신했다. 경기·인천 지역에서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더샵센트럴파크2차 291㎡가 7월 44억원에 거래되어 최고가를 기록했다. 가격대별 거래량은 서울에서는 9억원 초과~15억원 이하 아파트가 전체 거래의 33.4%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경기·인천 지역에서는 3억원 초과~6억원 이하 아파트가 45.8%로 가장 많이 거래되었다. 청약시장에서는 분양가상한제 적용 단지들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금토동 판교 테크노밸리 중흥S-클래스는 1순위 경쟁률 1,110대 1을 기록하며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수도권 분양권 거래 시장에서는 인천 연수구가 5,787건 중 557건으로 가장 활발한 거래량을 보였다. 인천 미추홀구, 경기 화성시, 경기 용인시 처인구, 경기 광주시가 그 뒤를 이었다.
[ 정치 ] “권성동 “윤 대통령 구속 기소, 정치적 공작…검찰, 누가 신뢰하겠나”
- staff_1 jeong
- 2025-01-27
- 0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구속 기소를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검찰의 기소가 부실하고 부당하며 부정의하다고 주장했다. 권 원내대표는 공수처의 수사 결과에 법률적 결함과 정치적 편향성이 존재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 검찰의 기소 역시 정치적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검찰이 증거가 충분하다면서도 두 차례나 구속 기간 연장을 신청한 점을 문제 삼았다. 그는 현직 대통령에 대한 수사는 절차적 완결성이 중요하며, 검찰의 행위는 적법절차를 벗어난 정치적 도구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공수처와 검찰이 법과 원칙 대신 정치적 이해관계에 따라 판단했다고 주장하며, 권력에 따라 움직이는 검찰을 국민이 신뢰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결론적으로 권 원내대표는 검찰의 기소 과정과 결과에 대한 강력한 불신을 표명하고, 그것이 정치적 의도에 의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러한 비판은 윤 대통령에 대한 수사의 정당성에 대한 논란을 더욱 증폭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 이더리움 ] “그레이스케일, DeFi 굴지의 강자 ‘아베’에 투자하는 펀드 출시…AAVE 토큰 가치 상승 예고
- staff_1 jeong
- 2024-10-04
- 0
“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탈중앙화 금융(DeFi) 플랫폼 아베(Aave)의 거버넌스 토큰 AAVE에 투자하는 새로운 펀드 ‘그레이스케일 아베 트러스트’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자격을 갖춘 투자자들에게 AAVE 토큰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며, 그레이스케일의 단일 자산 암호화폐 투자 상품군에 추가되었다. 아베는 DeFi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출 프로토콜로, 현재 약 120억 달러의 총 예치 자산(TVL)을 보유하고 있다. 2023년 7월, 아베 토큰 보유자들은 수익의 일부를 AAVE 스테이커에게 분배하는 새로운 토크노믹스 업그레이드를 승인했으며, 이에 따라 AAVE 토큰은 지난 12개월 동안 110% 이상 상승했다. 그레이스케일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관련 펀드로 잘 알려져 있으며, 2023년 10월 기준 약 210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 중이다. 이번에 출시된 아베 트러스트는 AAVE 토큰에만 투자하는 펀드로, 그레이스케일의 디지털 자산 상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