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세의 마리 앙투아네트는 정략결혼으로 15세의 루이 16세와 결혼했으나, 평범한 왕족 소녀로서 교육수준이 낮고 집중력이 부족했다. ‘빵이 없으면 케이크를 먹으라고 하세요’라는 말은 사실이 아니며, 그녀는 악의적인 소문과 ‘목걸이 사건’으로 인해 프랑스 혁명의 희생양이 되었다. 루이 16세의 처형 후 사형 판결을 받고 1793년 단두대에서 처형당했다. 결국 그녀의 삶은 사치와 낭비로 묘사되기도 하지만, 비극적인 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희생된 비운의 여인으로 평가받기도 한다.
Related Posts
[ 부동산 ] “GTX-A 운정~서울역 구간 드디어 개통! 90분→22분, 수도권 서북부 교통혁명 시작
- staff_1 jeong
- 2024-12-11
- 0
“ 국토부는 GTX-A노선 운정중앙~서울역 구간이 28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GTX-A는 서울역~삼성~수서역 구간을 제외한 전 구간 개통을 완료한다. 운정중앙~서울역 구간 개통으로 기존 90분 걸리던 이동시간이 22분으로 단축될 전망이다. SG레일은 출퇴근 시간대 배차 간격을 6분 15초로 줄여 열차를 운행할 계획이다. 수서~동탄 구간 운행 횟수도 52회에서 60회로 증가한다. 국토부는 27일 운정중앙역에서 개통기념식과 시승식을 개최하며, 150명의 시민을 추첨으로 선발하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GTX-A 홈페이지를 통해 16일부터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백원국 국토부 2차관은 수도권 서북부 지역 교통 편의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수원~동탄 구간 이용객 증가 추세를 언급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GTX-A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 누구나 개통 기념 시승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 비트코인 ] “이더리움, 10월에 비트코인 넘어설까? 콜옵션 구매 증가로 낙관론 확산
- staff_1 jeong
- 2024-10-01
- 0
“ 이더리움(ETH)이 10월에 비트코인(BTC)을 넘어설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왔다. 가상자산 벤처 캐피털 기업 QCP는 이더리움의 콜옵션 구매가 증가하면서 단기적인 낙관론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데리비트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콜옵션 계약이 크게 증가했으며, 10월 11일 만료되는 콜옵션 계약이 6만3600개, 10월 18일 만료되는 계약이 2만6200건에 달한다. 이는 파생상품 시장에서 이더리움에 대한 단기적 낙관론이 커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역사적으로 이더리움은 10월에 비트코인보다 가격 성과가 낮았지만, QCP는 올해는 콜옵션 구매 증가 등을 고려할 때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 비트코인 ] “트럼프 vs 해리스, 가상자산 시장 뜨겁게 달구다!
- staff_1 jeong
- 2024-09-21
- 0
“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시장이 9월 21일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은 6만3000달러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더리움, 리플 등 주요 알트코인도 탄탄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연준의 빅 컷(50bp 금리 인하) 결정 이후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가격은 급등했다. 시장 유동성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한 결과다. 특히 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후보는 가상자산 로드맵을 공개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트럼프 후보는 자신의 아들들이 설립한 가상자산 플랫폼을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카멀라 해리스 미 민주당 후보는 아직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으나, 트럼프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할 경우 위기감을 느껴 가상자산 관련 정책을 발표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법정화폐 도입 당시 고문이었던 샘슨 모우는 최근 ‘고질라 캔들’을 예언하며 시장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재정 전문가 로버트 기요사키는 비트코인 가격이 100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예측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가상자산 시장의 불확실성을 지적하며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글로벌 경제 불황 가능성과 디지털 안전자산의 지위 변화 등을 고려할 때, 입체적인 투자 전략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