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은 인슐린 부족 또는 기능 저하로 인한 대사질환으로 고혈당이 특징이다. 제1형 당뇨는 인슐린 생산 부족으로, 제2형 당뇨는 인슐린 저항성이 주요 원인이며,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식습관, 운동 부족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고혈당은 갈증, 다뇨,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을 유발하며, 방치 시 망막병증, 신장병증, 신경병증 등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한다. 진단은 혈당 검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치료는 제1형의 경우 인슐린 주사, 제2형의 경우 생활 습관 개선과 경구약물 투여를 포함한다. 생활 습관 개선과 체중 조절을 통한 예방이 중요하다.
Related Posts
[ 정치 ] “윤석열 대통령, 특검 발언 5가지, 과거 행적이 반박한다
- staff_1 jeong
- 2024-11-08
- 0
“ 윤석열 대통령은 7일 140분간 대국민 담화와 기자회견을 통해 최근 불거진 김건희 여사와 정치 브로커 명태균씨 관련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그의 발언은 과거 행적과 사실 확인 결과 여러 모순점을 드러낸다. 먼저 윤 대통령은 특검 도입에 대해 “대통령과 여당이 반대하는 특검 임명은 헌법에 반하는 발상”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과거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당시 윤 대통령은 야당 추천 특검법에 따라 수사팀장을 맡았으며, 이는 새누리당도 합의한 내용이었다. 헌재는 당시 법률의 위헌성을 인정하지 않았다. 또한 윤 대통령은 검찰 수사가 미진할 경우 특검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지만, 과거 특검 도입 사례 중 6건이 기존 수사가 종료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뤄졌다. 윤 대통령은 김 여사 관련 의혹에 대한 특검 수사를 “사실상 일사부재리”라며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명박 전 대통령의 다스 실소유주 의혹에 대한 수사는 3번이나 이뤄졌으며, 윤 대통령은 서울중앙지검장 시절 이 전 대통령을 구속기소하기도 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김 여사에 대한 수사가 문재인 정부 시절 “탈탈 털었지만 기소조차 못했다”고 주장했지만, 실제로 검찰은 김 여사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한 번도 청구한 적이 없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윤 대통령은 채 상병 사망사건 수사외압 의혹과 관련해 개인 휴대폰으로 국방부 장관과 통화한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국가 안보 문제가 아니면 개인 휴대폰을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대통령실 관계자는 지난 5월 해명에서 윤 대통령과 이종섭 전 장관의 통화 내용이 “방산·국방 협력에 관한 내용”이라고 밝힌 바 있다. […]
[ 이더리움 ] “이더리움 투자심리, 엇갈리는 신호: 대규모 ETF 자금 유출 vs. 소액 투자 유입
- staff_1 jeong
- 2024-09-18
- 0
“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에서 151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이 빠져나갔다. 17일 파사이드인베스터에 따르면 이더리움 현물 ETF에서 1510만 달러가 순유출되었으며, 그레이스케일의 ETHE는 1790만 달러가 빠져나간 반면 그레이스케일 미니 이더리움 신탁인 ETH는 280만 달러가 유입되었다. 이는 투자자들이 이더리움에 대한 관심을 바꾸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그레이스케일의 ETHE는 이더리움 현물 ETF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상품으로, 이 상품에서 대규모 자금이 빠져나간 것은 이더리움 시장에 대한 투자 심리가 위축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반면 그레이스케일 미니 이더리움 신탁인 ETH는 소규모 투자자들이 이더리움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번 이더리움 현물 ETF 자금 유출은 최근 이더리움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것과 연관되어 있다. 이더리움 가격은 최근 몇 달 동안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이는 투자자들이 이더리움에 대한 투자를 줄이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현상은 이더리움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음을 반영한다.
[ 정치 ] “대통령 관저 ‘호화시설’ 논란, “유리온실일 뿐” vs “감사회의록에 담겼다”
- staff_1 jeong
- 2024-10-26
- 0
“ 대통령실은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 김건희 여사 관련 호화시설이 있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대통령실은 ‘3번방’이라고 불리는 유리 온실은 관저 이전부터 존재했던 시설이며 화분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드레스룸은 청와대 관저에 비해 규모가 작으며 사우나는 없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근거 없는 허위 주장과 관련 보도에 대한 유감을 표명하며, 관저가 통합방위법에 따른 ‘가’급 국가 중요시설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항은 공개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주장은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종합감사에서 이성윤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남동 관저에 사우나실, 드레스룸 등 호화시설이 있다는 의혹을 제기한 데 따른 것이다. 한편 감사원은 관저 이전 비리 의혹 관련 감사회의록 공개를 거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