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 ] “7개월 만에 깨어나는 비트코인, 6만 8000달러 돌파할까?

비트코인 가격이 7개월 만에 하락세를 벗어날 조짐을 보이고 있다. 6만 8000달러 부근에서 저항선을 돌파하려는 시도를 지속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 3월 사상 최고가 기록 이후 이어져 온 하락 채널에서 벗어날 가능성을 의미한다.

특히 주간 차트를 분석하는 트레이더들은 비트코인이 하락 채널 상단 저항을 여러 차례 테스트해왔지만, 이번 시도는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6만 8000달러 이상에서 주간 마감이 이루어진다면 하락 채널에서 벗어나는 중요한 신호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비트코인 가격 상승은 가격 측면뿐 아니라 기관 투자자들의 수요 증가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2024년 현재까지 비트코인 투자 상품에 36만 BTC가 유입되었으며, 이는 2020년 기록에 근접하는 규모이다. 미국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기관 수요는 특히 뜨거워, 비트코인 현물 ETF 자산은 2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하락세를 벗어나 새로운 가격 발견 단계에 진입할지, 혹은 저항선에 부딪혀 다시 조정을 받을지 주목하고 있다. 주간 마감과 기관 수요 증가가 향후 비트코인 가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herald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