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 ] “SK하이닉스 밸류체인, ETF로 투자한다…국내 기업 대상 첫 사례

현대자산운용은 국내 최초로 SK하이닉스 밸류체인에 투자하는 ETF인 ‘UNICORN SK하이닉스밸류체인액티브’를 출시했다. 이 ETF는 SK하이닉스와 주요 밸류체인 기업들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AI 반도체와 HBM 테마와 관련된 국내 기업에 투자한다.

SK하이닉스는 HBM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특히 AI 반도체 시장의 거대 기업인 엔비디아에 HBM 물량 대부분을 공급한다. SK하이닉스는 HBM3E 8단, 12단, 16단 제품을 출시했으며, 내년 하반기에는 HBM4 12단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UNICORN SK하이닉스밸류체인액티브’ ETF는 SK하이닉스를 20% 비중으로 편입하고, 나머지 19개 종목은 80%에 대해 동일가중 방식으로 비중을 할당한다. 투자 종목에는 SK하이닉스 외에 SK스퀘어, HPSP, 넥스틴, 한미반도체, 테크윙,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 이오테크닉스 등이 포함된다.

이 ETF는 국내 기업을 중심으로 한 밸류체인 ETF라는 점에서 특징이 있다. 기존에는 미국 빅테크 기업을 중심으로 한 밸류체인 ETF가 출시되었지만,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 ETF는 이번이 처음이다. ‘UNICORN SK하이닉스밸류체인액티브’ ETF는 매년 2회 리밸런싱되며, 총 보수는 0.50%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herald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