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 ] “애플 펜슬부터 테슬라 전기차까지… 4680 배터리 시대, 성우가 주목받는 이유

성우는 2차전지 안전 부품 제조 회사로, 최근 상장 후 주가가 반등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성우는 LG에너지솔루션의 솔밴더로, 원통형 2차전지 탑캡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LG에너지솔루션에 단독 공급하고 있다. 또한 애플 펜슬에 들어가는 초소형 배터리에도 성우의 부품이 사용된다.

성우는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을 전액 설비 투자에 사용하여 차세대 4680 원통형 배터리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국내 공장 재정비와 증설을 진행하며 애리조나에 공장을 건설하여 북미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전기차 화재 불감증과 4680 배터리 시대 개막으로 성우에게는 공급 확대 기회가 예상된다. 성우의 핵심 부품인 톱캡어셈블리는 4680 배터리에 탑재되어 배터리 화재와 폭발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성우는 LG에너지솔루션의 테슬라 향 제품에도 단독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성우는 4680 배터리 시장 확대에 대비하여 구미 5공단에 46파이 배터리 부품 전용 생산 라인을 구축했다. 4680 배터리는 기존 2170 배터리 대비 에너지 밀도와 출력이 향상된 차세대 배터리로, 성우는 4680 배터리에 탑캡어셈블리 외에도 양극집전판, 음극집전판, 탑 인슐레이터 등 추가 부품을 공급한다.

성우는 LG에너지솔루션 외에도 현대모비스, 만도 등 다른 고객사들을 확보하여 매출 구조를 다변화할 계획이다.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에 4680 배터리를 도입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4680 배터리 시대가 개막되고 있어 성우의 향후 활약이 기대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herald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