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 국내 증시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실적 발표와 ‘KRX 코리아 밸류업 지수’ 공개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 증권가는 코스피 지수가 2520~2670선에서 움직일 것으로 전망한다.
지난주 코스피는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에도 불구하고 미국 경기 둔화 우려로 미지근한 반응을 보였다. 특히 SK하이닉스 목표주가 하향 조정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하락하며 국내 증시를 끌어내렸다.
이번 주는 반도체가 시장 분위기를 좌우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5일 마이크론이 실적을 발표하는데, 이는 반도체 업황의 풍향계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미국 2분기 GDP 확정치와 8월 개인소비지출 물가지수 등 경제 지표도 주목해야 한다.
미 연준 의원들의 연설도 중요한 이벤트이다. 이번 연설은 빅컷에 대한 매파 위원들의 속내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며, 미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국내에서는 24일 공개되는 ‘KRX 코리아 밸류업 지수’가 주목된다. 주도주 부재에 시달리는 국내 증시에 밸류업 관련주가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특히 반도체 주가 약세 속에서 금융주가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밸류업 지수가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