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민주당, 한덕수 권한대행에 ‘탄핵 경고’…윤석열 대통령 ‘내란 혐의’ 특검 촉구

더불어민주당 윤석열내란진상조사단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 윤석열 대통령 영장 체포 및 대통령실 압수수색 거부는 내란범 옹호 행위이며, 헌법·법률 위반이라고 비판했다. 조사단은 한 권한대행이 윤 대통령 체포 및 압수수색을 방해할 경우 내란 공범으로 고발하고 탄핵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한 권한대행이 6개 민생법안을 거부하고 차기 대권에 관심을 갖는 모습을 보이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조사단은 정보사령부 수사2단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며, 이들이 계엄을 사전 모의한 세력으로 군사 쿠데타를 기도했다고 주장했다. 합참 지휘체계를 일탈한 행위는 군정 문란이며, 내란죄 및 군사반란죄, 나아가 북한을 끌어들인 전면전 음모에 대한 수사를 요구했다. 윤 대통령이 헌법재판소 탄핵 심판 서류 송달을 19회나 거부한 사실을 지적하며, 이는 심각한 국가이익 침해라고 비판했다.

서영교 부단장은 윤 대통령의 송달 거부가 계속될 경우 자동 송달로 간주되고, 헌법재판소 탄핵 심판에서 부정할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추미애 단장은 한 권한대행이 헌법상 책무를 계속 위배하면 탄핵할 수밖에 없다고 강력히 경고했다. 조사단은 윤석열 대통령의 내란 혐의에 대한 증거를 차곡차곡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herald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