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은 매년 10월 31일 미국 전역에서 벌어지는 축제로,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즐기는 것이 특징이다. 고대 켈트 족의 사윈 축제에서 유래한 핼러윈은 죽은 자들의 영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는 의식에서 시작되었다. 19세기 중반 아일랜드 대기근 이후 미국으로 이주한 아일랜드인들에 의해 미국 전역에 퍼져나가 오늘날 미국을 대표하는 축제가 되었다. 핼러윈에는 호박 등불인 잭오랜턴을 만들고, 아이들은 괴물이나 유령으로 분장하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과자를 안 주면 장난칠 거야’라는 의미의 ‘트릭 오어 트릿’을 외치며 사탕을 얻는다. 핼러윈은 죽음과 악령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축제로, 사람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움을 만끽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Related Posts
[ 정치 ] “이재명, ‘법원 겁박’ 집회로 무엇을 얻으려 하나?
- staff_1 jeong
- 2024-11-10
- 0
“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과 민주노총의 대규모 장외 집회를 이재명 대표의 방탄을 위한 ‘법원 겁박’ 집회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호준석 대변인은 민주노총 간부 3명이 간첩 혐의로 중형을 선고받은 사실을 언급하며 민주당이 민주노총과 사실상 연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민주당이 지난 총선에서 통진당의 후예인 진보당에 국회의원 3석을 몰아줬다는 점을 지적하며 민주당이 ‘자유민주주의 체제 전복’을 도모하는 세력과 연대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조지연 원내대변인 역시 민주당의 장외 집회가 이재명 대표의 방탄을 위한 ‘법원 겁박’이라고 주장하며 이재명 대표가 무엇이 두려워 장외로 나가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를 법원의 판단에 맡기고 민생 문제 해결에 집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연예 ] “원더걸스 출신 예은, 현아 결혼식 참석…포미닛 멤버들 불참
- staff_1 jeong
- 2024-10-13
- 0
“ 원더걸스 출신 가수 예은이 10월 1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현아의 결혼식 사진을 공개하며 결혼을 축하했다. 예은은 현아와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현아야 결혼 진심으로 축하해 행복하자 사랑해”라는 글을 남겼다. 예은은 올블랙룩에 브라운톤 재킷을 매치해 멋스러운 가을 하객룩을 선보였다. 예은과 현아는 2007년 2월 원더걸스로 데뷔했으나 현아는 5개월 만에 팀을 떠났다. 이후 현아는 2009년 6월 포미닛으로 재데뷔했고, 2016년 팀 해체 후 솔로 가수로 활동해왔다. 현아는 지난 10월 11일 서울 성북구 삼청각에서 비연예인 남자친구인 던과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은 축가와 주례 없이 진행되었으며 동방신기 유노윤호, 조권, 엄정화, 홍석천, 가희, 윤미래-타이거JK 부부 등이 참석했다. 이날 결혼식에는 원더걸스 멤버 예은이 참석했으나, 포미닛 멤버들은 불참하여 눈길을 끌었다. 현아와 던은 지난 1월 공개 연애를 시작한 지 약 9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했다.
[ 연예 ] “류수영표 레시피 개발, 박하선 “2주 동안 깍두기와 돈가스만 먹었다” 고충 토로
- staff_1 jeong
- 2024-11-01
- 0
“ 박하선은 JTBC 예능 프로그램 ‘이혼숙려캠프’에서 남편 류수영의 레시피 개발로 인한 고충을 토로했다. ‘급발진 부부’의 사연으로 등장한 8년 차 부부는 남편의 지나친 통제로 인해 갈등을 겪고 있었다. 아내는 남편의 통제로 하루 일정부터 식단, 체중까지 제한받았고, 심지어 두부 식단만을 강요받았다. 남편의 폭언까지 더해져 아내는 이혼을 결심하게 되었다. 이에 박하선은 류수영의 요리에 대한 고충을 털어놓으며 아내의 불만에 공감했다. 그는 류수영이 음식을 많이 해 주는 것에 감사하지만, 2주 동안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은 힘들다고 토로했다. 깍두기와 돈가스를 2주 동안 먹었던 경험과 라멘 편을 촬영할 때 60번이나 라멘을 먹었던 경험을 예로 들며, 같은 음식만 먹는 것은 힘들다고 설명했다. 박하선은 류수영과 2017년 1월 결혼하여 그 해 딸을 출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