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염은 발뒤꿈치뼈에서 시작하여 발가락까지 이어지는 족저근막에 반복적인 미세 손상이 가해져 발생하는 염증이다. 주로 아침에 첫 발을 내딛을 때 심한 통증을 느끼며, 발뒤꿈치 안쪽을 누르면 통증이 심해진다. 편평족이나 요족, 다리 길이 차이, 발의 과도한 회내 변형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지만, 평소 운동을 하지 않던 사람이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장시간 서 있는 경우, 불편한 신발 착용 등이 주요 원인이다. 치료는 스트레칭, 보조기 착용, 약물 치료 등 보존적 치료가 주를 이루며, 보존적 치료에도 효과가 없는 경우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 있다. 족저근막염은 특별한 치료 없이도 자연적으로 좋아지는 경우가 많지만, 6개월에서 18개월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장기간 방치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Related Posts
[ 비트코인 ] “비트코인 하락에도 뜨거운 투자 열기… “단기 상승 기대”
- staff_1 jeong
- 2024-10-06
- 0
“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신규 투자자들은 여전히 비트코인 시장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다.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업체 글래스노드의 보고서에 따르면, 무기한 선물 시장에서 롱 포지션이 우세하며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 이후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의 평균 매수 가격인 6만 1900달러와 200 이동평균선인 6만 3900달러 구간을 회복했다는 점은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된다. 글래스노드는 현재 비트코인 시장이 2019년 말부터 2020년까지의 횡보세와 유사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신규 투자자들의 투심은 오히려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 정치 ] “홍준표 “한동훈, 정치 모르네…원내 사안에 대표가 관여하는 건 월권”
- staff_1 jeong
- 2024-10-24
- 0
“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대통령 가족의 비위행위 감찰을 위한 특별감찰관 임명 절차에 돌입하겠다고 밝히자, 홍준표 대구시장은 한 대표가 정치를 잘 모르는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한 대표가 원내 사안에 관여하는 것은 월권이라며 원내대표 제도의 역할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한 대표는 추경호 원내대표가 특별감찰관 추천을 원내 사안으로 간주하며 제동을 걸자 당 대표 권한을 앞세워 반박하며 특별감찰관 임명 절차를 직접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에 대해 당 대표와 원내대표 투톱 체제는 자신이 2006년 한나라당 혁신위원장으로 있을 때 도입된 것이며, 당 대표 1인 시대는 이미 끝났다고 강조했다.
[ 연예 ] “‘흑백요리사’ 선경 롱게스트, 악플 논란 속 1대1 대결 승리… 백종원 “아이디어 좋네”
- staff_1 jeong
- 2024-10-05
- 0
“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출연자인 요리 유튜버 선경 롱게스트의 1대1 대결 영상이 공개됐다. 선경 롱게스트는 흑수저 참가자인 간귀와 돼지 뼈등심을 재료로 한 요리 대결을 펼쳤다. 선경 롱게스트는 스페인 전통 음식 파에야에 한국의 맛을 입힌 뼈등심 파에야를 선보였다. 그는 껍데기를 바삭하게 구워 식감에 신경 썼다. 반면 간귀는 매콤새콤달콤 뼈등심을 선보였지만, 고기의 질긴 식감으로 인해 심사위원 백종원에게 지적을 받았다. 심사 결과, 선경 롱게스트가 승리했다. 백종원은 선경 롱게스트의 요리 식감을 칭찬하며 “아이디어 좋네. 무지하게 파삭하게 와버리니까”라고 평가했다. 한편, 선경 롱게스트는 ‘흑백요리사’ 방송 이후 도 넘은 악플에 시달리고 있다. 그는 6회 방송에서 팀원과 요리 방향을 두고 이견을 드러냈고, 식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후 그를 향한 악성 댓글이 쏟아졌으며, 그는 “8000개의 댓글이 달렸다. 이게 사이버불링이 아니라고 정당화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느냐”며 호소했다. 선경 롱게스트는 2013년 미국 서바이벌 요리 경연대회 ‘레스토랑 익스프레스’에서 우승했으며 현재는 요리사 겸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