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은 대한민국 헌법 공포를 기념하는 국경일이다. 1948년 7월 17일에 제정, 공포된 헌법은 자유민주주의를 기본으로 한다. 이 날은 헌법 제정을 기념하고 자유민주주의와 헌법 수호를 다짐하는 날이다. 조선왕조 건국일이 7월 17일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이 날로 헌법 공포일을 정했다. 7월 17일에는 전국적으로 기념행사가 열리며 국민들은 가정에 태극기를 게양하여 헌법의 의미를 되새긴다.
Related Posts
[ 정치 ] “윤석열 대통령 담화, “국민 눈높이” 맞춰야 성공…한동훈 “이번엔 달라야”
- staff_1 jeong
- 2024-11-05
- 0
“ 윤석열 대통령의 조기 기자회견 소식에 여권은 안도했지만, 일각에서는 기자회견 내용에 따라 상황이 악화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대통령의 담화가 ‘국민 눈높이’에 맞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앞서 대통령의 사과, 전면적 인적 쇄신, 김건희 여사의 대외 활동 중단 등을 요구했던 바 있다. 추경호 원내대표가 대통령과 담화 일정을 상의한 것에 대해 한 대표는 “몰랐다”며 불편함을 드러냈다. 당내 의원들은 기자회견 일정을 앞당긴 것에 대해 대부분 환영하는 분위기지만, 김 여사와 관련한 조치가 미흡하거나 국정 성과를 강조하는 식의 회견이 될 경우 역풍이 불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됐다. 친윤계는 국민이 납득할 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면서도, 무리한 요구로 대통령을 압박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한 대표는 내일 3선 이상 중진들을 만나 대통령 담화와 관련한 의견을 수렴한 후 대통령실에 전달할 계획이다.
[ 연예 ] “대만 모델 출신 배우 고이상, 5주기 추모… 그의 아름다운 미소는 영원히
- staff_1 jeong
- 2024-11-27
- 0
“ 대만 출신 배우 고이상이 5년 전 세상을 떠났다. 2019년 중국 예능 프로그램 촬영 중 갑작스럽게 의식을 잃고 사망했다. 당시 35세였다. 사망 이틀 전 친구 결혼식 들러리 예정이었던 사실이 알려져 더욱 안타까움을 더했다. ‘우견왕력천’ 감독은 5주기 추모 메시지를 남겼고, 팬들은 광고판 제작과 추모 방문으로 고인을 기렸다. 고이상은 2004년 대만에서 모델로 데뷔, 아시아계 최초 루이뷔통 모델로 활동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무신조자룡’, ‘섀도우 헌터스: 뼈의 도시’ 등 다수 작품에 출연하며 배우로서도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았다. 한국 배우 유인나, 안재현, 클라라와 함께 작품에 출연하며 한국과 인연을 맺기도 했다. 193cm의 큰 키와 뛰어난 외모, 연기력을 겸비한 고이상의 죽음은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슬픔으로 남아있다. 그의 아름다운 모습은 팬들 마음속에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 정치 ] “민주당 장외집회, 대입 논술고사 날 겹쳐…수험생 피해 우려
- staff_1 jeong
- 2024-11-12
- 0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민주당의 장외 집회를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재판 결과를 앞두고 주말에 대규모 집회를 예고한 것을 두고 “판사를 겁박하는 무력 시위”라고 규정하며 즉각 중단을 요구했다. 특히 16일과 23일 서울 시내에서 진행되는 대입 논술고사와 집회 시간이 겹치는 것을 지적하며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피해를 우려했다. 16일에는 서울 시내 11개 학교에서, 23일에는 11개 학교에서 논술고사가 예정되어 있어 시위로 인한 교통 혼잡과 소음이 수험생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이다. 한 대표는 이번 집회가 시험 전후로 진행되는 만큼, 수험생들의 노력과 학부모들의 마음을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의 1심 선고를 앞두고 친명계 조직인 더민주전국혁신회의 주도로 서울중앙지법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16일에는 윤석열 정부를 겨냥한 3차 장외 집회를 예고한 상태다. 민주당은 지난 9일 숭례문에서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특검 촉구 제2차 국민 행동의 날’ 집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 주말에도 대규모 집회를 계획하고 있어 사회적 혼란이 우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