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자궁경부암의 정의, 종류(편평상피세포암과 선암), 발생 부위, 그리고 2020년 한국에서의 발병 통계를 제시한다. 주요 위험 요인으로는 HPV 감염, 흡연, 기타 요인들을 언급하며, 예방법으로는 HPV 예방접종, 안전한 성생활, 금연, 그리고 건강한 식습관을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조기 진단과 치료, 재발 및 전이 가능성, 그리고 생존율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여 자궁경부암 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측면을 다룬다.
Related Posts
[ 부동산 ] “공공주택 시장, 서울과 지방의 극심한 양극화 현상 심화
- staff_1 jeong
- 2024-11-23
- 0
“ 공공주택 시장에서 서울과 지방 간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다. 경기 외곽 및 지방의 공공분양주택은 미분양이 급증하고, 공공임대주택 청약률은 저조하다. 의왕, 김포 등지에서는 여러 차례 추가 모집에도 미분양이 해소되지 않고 있으며, 부산 범천동의 한 단지는 9월에도 추가 모집을 진행했지만 미달 사태를 보였다. 청약률 부진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추가 모집도 늘고 있다. 양주 옥정의 한 단지는 5년 무이자 할부와 발코니 확장비 무상 지원을 제공했다. 광주 선운 신혼희망타운은 입주를 앞두고도 미분양이 지속되어 청약 자격 완화를 논의 중이다. 지방 미분양의 원인으로는 신혼희망타운의 까다로운 청약 자격 조건이 꼽힌다. 반면 서울의 공공주택 분양은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가 높다. 동작구 수방사 부지 공공분양은 557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결론적으로 공공주택 시장은 지역에 따라 양극화 현상이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지방 미분양 해소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 정치 ] “한동훈 vs 추경호, ‘특별감찰관’ 추천 놓고 ‘권한 다툼’…與 내부 갈등 폭발
- staff_1 jeong
- 2024-10-25
- 0
“ 국민의힘은 특별감찰관 추천 문제를 두고 내부 갈등을 겪고 있다. 김기현 의원은 한동훈 대표를 겨냥하여 특별감찰관 추천은 원내대표의 권한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당 대표였던 자신도 원내 현안에 대해 원내대표와 사전협의를 했으며, 입법사항이나 여야 협상을 필요로 하는 사안은 원내대표의 지휘 권한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별감찰관 추천 문제와 관련하여 북한인권재단 이사 추천과 연계해 더불어민주당과 협상해야 한다는 추경호 원내대표의 손을 들었다. 한 대표는 특별감찰관 추천은 당 대표의 권한이라고 주장하며, 원내든 원외든 당 전체의 업무를 당 대표가 총괄한다고 강조했다. 추 원내대표는 의총 진행 등에 대해서는 의원들의 뜻을 수렴하여 움직이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국민의힘의 내부 갈등을 이용하여 윤석열 대통령을 강력하게 비난하고 있으며, 한 대표에게는 은근히 힘을 실어주는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재명 대표는 한 대표에게 국정 기조 전환을 끌어내고 정치를 살려내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민주당은 한 대표에게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라며 압박했다.
정지웅 앵커의 [ 하루 상식 ] “서스펜디드게임”
- staff_1 jeong
- 2024-10-24
- 0
일시정지 경기는 경기가 중단된 상태로 뒷날 속행되는 경기를 말한다. 경기 시간 제한, 시설 고장, 날씨 등의 이유로 중단될 경우 주심은 일시정지 경기를 선언한다. 중단된 경기는 이후 남은 경기를 마쳐야 하며, 다음 경기 일정에 따라 해당 구장 또는 상대 구장에서 속개된다. 단, 더 이상 경기를 진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콜드게임으로 처리된다. 일시정지 경기는 중단된 상태에서 재개되어야 하므로, 선수 출장 및 타순은 경기 중단 시와 동일하게 유지되어야 한다. 다만, 선수 교체 규칙은 그대로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