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자와 정자가 결합하여 수정란이 만들어지고, 이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여 태아로 성장하는 과정을 임신이라고 한다. 임신은 크게 초기, 중기, 후기로 나뉘며 각 시기에 따라 산모에게 나타나는 증상과 필요한 검사가 다르다. 임신 초기에는 입덧, 질 출혈, 하복부 불편감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초음파 검사와 혈액 검사를 통해 정상 임신 여부를 확인한다. 임신 중기에는 태동을 느끼기 시작하며, 산모의 혈액을 이용한 기형아 검사와 태아의 구조적 이상을 확인하는 정밀 초음파 검사를 시행한다. 임신 후기에는 배가 무거워지고 거동이 불편해지며, 정기적인 병원 방문을 통해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관리한다. 임신 과정에서 유산, 조산, 태아 성장 이상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건강한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금주 및 금연 등의 생활 습관 관리가 중요하다.
Related Posts
정지웅 앵커의 [ 하루 상식 ] “조문 방법”
- staff_1 jeong
- 2024-11-20
- 0
이 기사는 조문 절차와 예절에 대한 안내를 제공한다. 조문은 고인의 죽음을 애도하고 상주를 위로하는 행위이며, 장례식장 방문 시 ‘조문 간다’는 표현이 ‘문상 간다’보다 정확하다. 조문 절차는 조객록 서명, 분향 또는 헌화, 묵념 또는 절, 상주와 인사 순으로 진행되며, 성별에 따른 절하는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옷차림은 단정한 무채색 계통이 적절하며, 부의 봉투 작성법과 조문 시 삼가야 할 행동 또한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고인이나 상주가 연하일 경우 절에 대한 예외 사항과 조문 시기를 고려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 연예 ] “정영주 엄마, 동안 미모에 “언니 같아” 깜짝 놀란 서장훈… “딸은 엄마 같은 믿음직스러운 존재”
- staff_1 jeong
- 2024-09-16
- 0
“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새롭게 합류한 배우 정영주와 그의 어머니 서진숙이 공개되었다. 정영주 어머니는 젊은 외모로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다. 서장훈은 “어머니가 너무 젊으시다. 언니 같다”며 감탄했고, 신동엽은 “중학생 때 영주를 낳았거나? 그 정도로 젊어 보인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정영주 어머니는 딸이 자신을 닮아 신체 조건과 체형이 좋다고 밝혔다. 정영주의 장점으로는 “통이 크다”, “무슨 일이든 시원스럽게 해결사 역할을 한다”, “믿음직스럽다” 등을 꼽았다. 반면 단점으로는 “화가 나면 목소리가 커진다”, “너무 퍼주는 성격이다” 등을 언급하며 딸을 향한 애정과 걱정을 드러냈다.
[ 정치 ] “제주항공 추락 참사, 총리 부재에 ‘줄탄핵’ 책임론…정치 공방 속 희생자 지원은 뒷전?
- staff_1 jeong
- 2024-12-31
- 0
“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은 제주항공 추락 참사 당시 정부의 재난 대응 체계의 비정상적 운영에 대해 야당에 책임을 돌렸다. 박 의원은 대규모 재난 시 국무총리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본부장을 맡는 것이 관례이나, 더불어민주당의 주도로 대통령과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가결되어 최상목 부총리가 중대본까지 지휘하는 상황을 문제 삼았다. 이태원 참사 당시와 달리, 현재 총리가 부재한 상황에서 최 부총리가 대통령 권한대행과 함께 중대본부장을 맡아 ‘1인 4역’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박 의원은 이를 민주당의 ‘줄탄핵’ 결과라고 비판하며 정쟁 중단을 촉구했다. 민주당은 참사 이후 국무위원 탄핵이나 특검 요구 등 공세를 잠시 중단하고 희생자 지원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최상목 대행은 ‘쌍특검법’ 상정 여부를 놓고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의 발언은 참사 수습 과정에 대한 정치적 공방을 촉발했다. 여당 핵심 의원의 발언은 비극적 상황을 정치적으로 이용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