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위암의 정의, 종류, 발생 부위, 통계, 위험 요인, 예방법, 진단 및 치료 방법에 대해 다룬다. 위암은 주로 위선암이지만, 림프종, 간질성 종양, 육종, 신경내분비암 등도 포함한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 흡연, 음주, 가족력 등이 위험 요인이며, 조기 검진과 건강한 식습관이 예방에 중요하다. 진단은 위내시경, CT, MRI 등을 통해 이루어지며, 치료는 병기에 따라 내시경적 절제,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 치료 등이 시행된다. 마지막으로, 수술 후 관리 및 식생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Related Posts
[ 비트코인 ] “미국 금리 인상에도 9300만원대 굳건… 비트코인, ‘단기 고점’ 논란 속 ‘미 대선’ 기대감
- staff_1 jeong
- 2024-10-24
- 0
“ 비트코인은 미국 국채금리 상승에도 불구하고 9300만원대에서 횡보하고 있다. 24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0.73% 상승한 9304만7000원에 거래되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비트코인은 상승세를 보이며, 코인마켓캡 기준 6만705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이더리움과 리플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국채금리 상승은 시장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연방준비제도의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또한, 미국 대선을 앞두고 비트코인의 단기적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있다. 가상자산 커스터디 기업 코퍼는 온체인 데이터를 토대로 투자자들의 매도 압박이 증가할 수 있다고 경고하며, 비트코인이 단기적인 정점에 가까워지고 있음을 시사했다. 그러나 미국 대선 이후 가상자산 친화적인 정책이 예상되며, 비트코인의 중장기적 전망은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글로벌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업체 얼터너티브에 따르면 공포·탐욕 지수는 69점을 기록하며 ‘탐욕’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전날의 71점에서 소폭 하락한 수치로, 투자 심리가 다소 신중해졌음을 보여준다.
[ 정치 ] “민주당 장외집회, ‘판사 겁박 무력 시위’냐? 국민의힘, “재판부 탄핵 선전포고” 맹비난
- staff_1 jeong
- 2024-11-12
- 0
“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정부 규탄 장외집회를 ‘판사 겁박 무력 시위’로 규정하며 강력히 비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민주당의 집회가 판사를 겁박하는 무력 시위라고 지적하며, 법원에 대한 선심성 예산 지원과 동시에 법관 비하 발언, 시위 등을 통해 판사 겁박이 자행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경찰과 사법당국에 불법 폭력집회에 대한 엄격하고 강력한 대응을 촉구하며, 지난 주말 집회에서 경찰 폭행 사건까지 발생했다는 점을 언급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하며 사법부를 겁박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15일 재판 당일에 서울중앙지법 앞 대규모 집회를 예고한 것은 이 대표 유죄 판결 시 재판부 탄핵을 불사하겠다는 선전포고라고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이 이 대표 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국회 권한을 오남용하고 있으며, 70년 역사의 공당인 민주당이 자멸의 길을 걷고 있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에 공당으로서의 지위를 자각할 것을 촉구하며, 이재명 대표의 1심 선고 생중계를 재차 요구했다. 서범수 사무총장은 이 대표가 무죄를 확신한다면 생중계를 거부할 이유가 없다며, 장외집회보다 생중계가 더 효과적이라고 주장했다. 유상범 의원은 민주당이 문재인 정부 시절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만들어진 재판 생중계를 인권 침해라고 주장하며 거부하는 것은 국민들이 유죄라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