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정지 경기는 경기가 중단되었을 때 뒷날 속행하는 경기다. 경기 중단 사유는 시간 제한, 조명 시설 고장, 날씨 등 다양하다. 일시정지 경기는 중단된 상태에서 재개해야 하며, 선수 구성과 타순은 중단 당시와 동일하게 유지된다. 재개 경기는 해당 구장에서 양 팀의 다음 싱글 게임 전에 치르거나, 더블헤더가 남았다면 더블헤더 1차전 전에 치른다. 만약 해당 구장에서 양 팀의 마지막 경기가 일시정지 되었을 경우 상대 구장에서 재개하거나 콜드게임으로 처리된다. 선수 교체 규칙은 일반 경기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즉, 원래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던 선수는 교체 선수로 출장할 수 있지만, 중단 전에 교체된 선수는 재개된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Related Posts
정지웅 앵커의 [ 하루 상식 ] “당뇨병”
- staff_1 jeong
- 2025-03-03
- 0
당뇨병은 인슐린 부족 또는 기능 저하로 인한 대사질환으로 고혈당이 특징이다. 제1형은 인슐린 생산 부족, 제2형은 인슐린 저항성이 주요 원인이며, 유전적 요인이나 환경적 요인(식습관, 운동 부족 등)도 영향을 준다. 진단은 혈액 검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증상은 갈증, 다뇨, 체중 감소 등이 있고, 심하면 망막병증, 신장병증, 신경병증 등의 합병증을 유발한다. 치료는 제1형은 인슐린 치료, 제2형은 생활 습관 교정과 약물 치료를 병행하며, 혈당 강하제 종류와 인슐린 종류에 따라 투여 방법이 다르다. 예방을 위해서는 적절한 체중 관리와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하다.
[ 정치 ] “尹-명태균 통화 녹취 공개, 이준석 “대통령실, 니들이 해명해”
- staff_1 jeong
- 2024-10-31
- 0
“ 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과 명태균 씨 간의 통화 녹취를 공개하며 논란이 일었다. 녹취에서 윤 대통령은 김영선 후보에 대한 공천 지원을 언급하며 “공관위에서 나한테 들고 왔길래 내가 김영선이 경선 때부터 열심히 뛰었으니까 그거는 김영선이를 좀 해줘라 그랬는데 말이 많네. 당에서”라고 말했다. 이에 대통령실은 당시 공천 결정권자가 이준석 당 대표와 윤상현 공천관리위원장이었다며 “명 씨가 김영선 후보 공천을 계속 이야기하니까 그저 좋게 이야기한 것뿐”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대통령실의 해명을 강하게 비판하며 “윤 대통령이 공관위에서 보고를 받는 줄도 알지 못했고 후보 측 관계자에게 이런 내용을 전달하는지도 몰랐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통령실이 자신을 이용해 변명하려 한다며 “양두구육을 넘어서 이제 인면수심을 하려고 하느냐”고 비난했다. 이번 논란은 윤 대통령의 공천 개입 여부와 이준석 의원과의 관계에 대한 의혹을 불러일으키며 정치권의 뜨거운 논쟁거리로 떠올랐다. 특히 이준석 의원이 대통령실을 향해 날선 비판을 쏟아내면서 양측의 갈등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 주식 ] “백종원 더본코리아, 상장 이틀째 강보합 마감…상승세 꺾여
- staff_1 jeong
- 2024-11-07
- 0
“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가 상장 이틀째 강보합 마감했다. 7일 종가는 전 거래일 대비 0.58% 상승한 5만1700원이다. 상장 첫 날 51.18% 급등했지만, 이틀 연속 오름세를 보였던 상승세는 다소 주춤했다. 최근 상장한 새내기주들의 부진한 흐름 속에서도 더본코리아는 수요예측과 공모청약에서 흥행에 성공했다. 특히,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의 인기로 백 대표의 화제성이 높아진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지난달 28~29일 진행된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에서는 772.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약 11조8238억원의 청약증거금이 모였다. 더본코리아는 1994년 설립되어 외식 프랜차이즈와 식음료 소스 유통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대주주인 백 대표는 상장일 기준 60.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액은 3881억원, 당기순이익은 193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