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맥은 심장의 전기 신호 생성과 전달에 문제가 발생하여 심장 박동이 비정상적으로 빨라지거나 느려지거나 불규칙해지는 질환이다. 심장의 선천적 이상, 흡연, 음주, 카페인 섭취, 다른 심장 질환, 갑상선 질환, 비만, 수면무호흡증, 고령, 유전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 부정맥은 가슴 두근거림, 흉통, 호흡곤란, 현기증, 실신 등의 증상을 유발하며 심한 경우 심장마비로 이어질 수도 있다. 진단은 심전도 검사, 24시간 심전도 검사, 운동부하 심전도 검사, 기립경사대 검사, 심초음파, 전기생리학적 검사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치료는 원인 교정, 약물 치료, 제세동기 또는 삽입형 제세동기 삽입, 인공 심장 박동기 삽입, 전극도자 절제술, 외과적 절제술, 항혈소판제 또는 항응고제 투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부정맥 예방을 위해서는 금연, 금주, 카페인 섭취 줄이기, 체중 관리, 관련 질환 예방 및 치료가 중요하다.
Related Posts
[ 정치 ] “채 상병 국정조사, 여당의 깜짝 수용…김건희 특검 공세 꺾나?
- staff_1 jeong
- 2024-11-29
- 0
“ 국민의힘, 채 상병 국정조사 수용 가닥 국민의힘이 채 상병 국정조사를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당내 부정적 의견에도 불구하고, 특검법 대응 차원과 야당의 ‘김건희 특검법’ 공세 약화를 노린 전략으로 풀이된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여당 위원 추천 여부를 주초까지 결정하고, 다음 달 2일 국회의장과의 회동에서 최종 입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국민의힘 의원총회는 국정조사 수용 여부를 원내 지도부에 일임했다. 추 원내대표는 국정조사를 통해 민주당의 정쟁 악용을 폭로하고, 야당의 빈약한 의혹 제기를 드러낼 것이라고 밝혔다. 당 관계자는 이미 여러 상임위에서 채 상병 의혹을 조사했으나 성과가 없었음을 강조하며, 국정조사를 통해 야당의 주장이 얼마나 허약한지 공개적으로 보여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추 원내대표는 지난 26일에는 국정조사 반대 입장을 표명한 바 있다. 이는 경찰 및 공수처 수사, 상임위 청문회와 국정감사 등이 이미 진행되었다는 이유에서였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다음 달 4일 본회의에서 국정조사 계획서 채택을 예고했다. 국민의힘의 국정조사 수용 결정은 여야 간의 정치적 힘겨루기 속에서 나온 결과로 분석된다.
[ 연예 ] “개그맨 이진호, 불법 도박 논란으로 ‘아는 형님’ 하차… 화성시 홍보대사도 위촉 해제 검토
- staff_1 jeong
- 2024-10-15
- 0
“ 개그맨 이진호가 과거 인터넷 불법 도박을 한 사실을 고백하며 파장이 일었다. 이진호는 2020년 우연히 불법 도박 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했고, 빚에 시달리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빚을 갚기 위해 금전적 도움을 요청했고, 여러 연예인들에게 돈을 빌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진호는 빚을 갚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빌려준 사람들에게 죄책감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건으로 이진호는 출연하던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게 되었다. ‘아는 형님’ 측은 이진호가 이번주 방송부터 하차한다고 밝혔으며, 넷플릭스 ‘코미디 리벤지’ 측은 그의 출연분 편집이 불가피하다고 전했다. 이진호는 지난해 화성시 홍보대사로 위촉되었지만, 불법 도박 사건으로 인해 홍보대사직에서 해제될 가능성이 높다. 화성시는 관련 조례를 검토하고 있으며, 품위 손상 등의 이유로 이진호의 홍보대사직을 해제할 수 있다. 이진호는 2005년 SBS 7기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여 ‘웃음을 찾는 사람들’에서 ‘웅이 아버지’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후 ‘코미디 빅리그’ 등 다양한 코미디 프로그램과 ‘아는 형님’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왔다. 이진호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큰 사회적 비난을 받고 있으며, 그의 활동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현재 빚을 갚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 비트코인 ] “트럼프 당선, 비트코인 1억원 돌파…2억원 간다?
- staff_1 jeong
- 2024-10-30
- 0
“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6개월 만에 1억원을 돌파했다. 트럼프 후보는 자신을 ‘친(親) 비트코인 대통령’으로 규정하며 가상자산 육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그는 가상자산 관련 규제를 완화하고, 미국을 가상자산의 수도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트럼프 후보가 가상자산 관련 정책을 추진할 경우 관련 산업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트럼프 후보의 당선 시 비트코인 가격이 2억원까지 오를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하지만 트럼프 후보가 당선에 실패할 경우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할 가능성도 있다. 트럼프 후보의 당선 가능성에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영향을 받는 만큼, 향후 미국 대선 결과와 관련 정책 시행에 주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