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해는 보르데텔라 백일해균에 의한 호흡기 질환으로, 특징적인 기침 증상을 보인다. 잠복기는 3~12일이며, 콧물, 기침, 발열 등의 증상을 거쳐 발작적인 기침과 ‘흡’ 하는 소리가 동반된다. 진단은 기침 양상, 환자 접촉력, 혈액 검사, 흉부 방사선 검사 등으로 이루어진다. 치료는 항생제 투여가 주를 이루며, 3개월 미만 영아나 심폐 질환이 있는 소아는 입원 치료를 한다. 백일해는 예방 접종으로 예방 가능하며, 가족 내 환자와 접촉 시에는 에리스로마이신을 복용해야 한다.
Related Posts
[ 이더리움 ] “푸퍼 파이낸스, 커뮤니티 중심 토큰 분배로 LRT 시장 공략
- staff_1 jeong
- 2024-10-06
- 0
“ 푸퍼 파이낸스는 이더리움 기반의 리퀴드 리스테이킹 프로토콜로, 커뮤니티 중심의 토큰 생성 이벤트(TGE) 및 에어드랍을 통해 토큰 분배를 진행한다. 푸퍼는 1만 ETH가 예치될 때마다 커뮤니티 토큰 할당을 0.1% 늘리고, 그 중 70%는 신규 스테이커에게, 나머지는 이전 사용자들에게 부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푸퍼는 커뮤니티가 에어드랍으로 인해 분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장 가치 있는 커뮤니티 멤버들에게 보상을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푸퍼는 리퀴드 리스테이킹 토큰(LRT) 시장에 진출하여 빠른 성장을 이루었다. LRT 시장은 올해 이더리움 리스테이킹 프로토콜인 아이겐레이어와 이더파이의 인기에 힘입어 급성장했으며, TVL(total value locked)은 100억 달러를 돌파했다. LRT는 사용자들이 보유한 ETH에 대한 리스테이킹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아이겐레이어 같은 플랫폼을 통해 ETH를 리스테이킹하고, 리스테이킹한 자산에 대한 영수증 성격의 토큰을 제공한다. 푸퍼는 LRT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커뮤니티 중심의 접근 방식을 통해 토큰 분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최소화하려 한다.
[ 정치 ] “조경태 의원, 권성동 원내대표 선출에 “친윤, 비상계엄 입장 밝혀라” 폭탄 발언
- staff_1 jeong
- 2024-12-12
- 0
“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이 권성동 의원의 원내대표 당선을 강하게 비판했다. 조 의원은 권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과 가까운 친윤계 인사라며, 그를 지지한 의원들이 비상계엄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윤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에 대해서도 “윤석열 씨라고 하겠다. 일말의 양심이 있다면 즉각 사퇴해야 한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시 한동훈 대표의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에 대해 조 의원은 친윤계의 비상계엄 찬성 여부를 먼저 밝히라고 요구했다. 그는 한동훈 대표는 비상계엄 해제를 위해 노력했지만, 추경호 전 원내대표는 혼란을 야기했다고 지적하며 국민들이 누구의 선택이 옳았는지 알 것이라고 말했다. 조 의원의 발언은 윤 대통령과 친윤계를 향한 강한 비판으로 해석된다. 그는 권성동 원내대표 선출 자체를 의문시하며, 당내 친윤계의 행보에 대한 책임을 묻고 있다. 이번 발언은 당내 갈등을 더욱 심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 이더리움 ] “미국 대선, 암호화폐 시장 흔들까? 솔라나 vs 비트코인, 승자는 누구?
- staff_1 jeong
- 2024-11-05
- 0
“ 미국 대선 결과에 따라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0x 리서치 설립자 마커스 틸렌은 대선을 앞두고 비트코인 롱 포지션과 솔라나 숏 포지션을 취하는 쌍 트레이딩 전략을 제시했다. 틸렌은 해리스가 승리할 경우 솔라나 기반 ETF 승인 가능성이 줄어들면서 솔라나 가격이 15% 하락할 수 있지만, 비트코인은 9% 하락에 그칠 것이라고 예상했다. 반대로 트럼프가 승리하면 솔라나,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주요 암호화폐가 약 5%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특히 트럼프 정부는 암호화폐에 우호적인 정책을 추진해 왔기 때문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연계 현물 ETF에 더 많은 자금이 유입될 수 있다. 솔라나 숏 전략을 취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솔라나 네트워크의 일일 거래 수수료 감소다. 솔라나 네트워크의 일일 거래 수수료는 최고치를 기록했던 10월 24일 이후 현재 250만 달러로 감소했으며, 과거에도 수수료 감소는 솔라나 가격 하락으로 이어진 바 있다. 틸렌은 미국 대선 결과가 암호화폐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며, 이러한 시장 변동성을 이용한 쌍 트레이딩 전략이 유효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