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통령과 부통령을 선출하는 선거인단은 각 주에서 인구 비례에 따라 선출된다. 각 주는 상원의원과 하원의원 수만큼 선거인단 투표권을 갖고, 총 538명의 선거인단이 있다. 선거인단은 보통 자신의 정당 후보에게 투표하지만 헌법적으로 의무는 아니다. 선거인단 제도의 특징은 각 주가 하나의 블록으로 간주되어 후보자는 주 전체를 획득하거나 아예 얻지 못한다. 즉, 한 주에서 50% 이상의 지지를 얻으면 그 주의 선거인단 전체를 차지하고, 50% 미만이면 하나도 얻지 못한다. 대통령 당선에는 538표 중 과반수인 270표 이상을 확보해야 한다. 캘리포니아, 텍사스, 뉴욕, 플로리다 등 인구가 많은 주의 선거인단 수가 많기 때문에 후보들은 이러한 주에서 승리를 거두는 데 집중한다.
Related Posts
[ 정치 ] “한동훈 대표 가족 당원게시판 글 논란, 김기현 의원 “가족에게 물어보면 될 일, 왜 수사 기다리나?”
- staff_1 jeong
- 2024-11-23
- 0
“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이 한동훈 당 대표의 가족 관련 당원 게시판 사건에 대해 강한 해명 촉구에 나섰다. 김 의원은 한 대표가 가족들에게 사실 확인 후 결과를 밝히는 간단한 조치만으로 의혹을 해소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수사기관의 수사를 기다릴 필요 없이 가족들에게 직접 확인하는 것이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이라는 것이다. 김 의원은 한 대표의 침묵이 당 지지율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하며, 해당 사건이 이재명 대표 위증교사 사건 선고 전까지 해결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가족들의 표현의 자유를 인정하면서도, 여당 대표 가족의 익명 비판 행위의 도덕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한 대표가 ‘불법이 아니다’라는 주장만 반복하며 논점을 회피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의혹을 키우고 내부 분열을 조장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는 한 대표의 가족들이 그러한 글을 작성했을 것이라고는 믿지 않지만, 의혹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해명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결론적으로 김 의원은 당내 분열을 종식시키고 국민 지지를 회복하기 위해 한 대표의 신속한 대응을 압박했다. 이 사건은 지난 5일 국민의힘 당원게시판에 한 대표 가족 명의로 윤 대통령 부부를 비난하는 글이 다수 게시되면서 시작되었다.
[ 부동산 ] “일산 신도시 재건축, 용적률 300%로 상향…주상복합은 360%까지
- staff_1 jeong
- 2024-09-24
- 0
“ 정부는 1기 신도시 일산의 재건축을 위한 ‘노후계획도시정비 기본계획안’을 공개했다. 기존 용적률 169%에서 아파트는 300%, 주상복합은 360%로 상향된다. 이로써 일산의 주택 규모는 2만 7000가구 증가하여 13만 1000가구가 된다. 정부는 일산을 ‘활력있는 녹색공원도시’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하며, 녹지 환경 유지와 함께 노후 주거지를 정비하고 주거, 일자리, 문화가 융합된 도시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일산 계획안 공개로 1기 신도시 5곳에 대한 기본계획이 모두 공개되었다. 다른 1기 신도시인 부천, 군포, 안양, 성남도 각각 350%, 330%, 330%, 326%의 기준 용적률을 적용하여 2035년까지 총 53만 7000가구 규모로 재정비될 예정이다. 1기 신도시는 1980년대 후반 조성된 한국 대표 신도시로, 30년이 지난 현재 39만 2000가구 규모로 성장했다. 이번 기본계획을 통해 14만 2000가구가 추가 공급될 예정이다. 기본계획은 주민 공람, 지방의회 의견 청취, 노후계획도시정비 지방위원회 심의, 경기도 승인 등을 거쳐 올해 안에 확정될 예정이다.
[ 비트코인 ] “비트코인 시장, 위험 신호 켜졌다…레버리지 과열로 급등락 가능성 ↑
- staff_1 jeong
- 2024-10-21
- 0
“ 비트코인 시장이 변곡점에 도달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크립토퀀트의 분석가 크레이지블록은 비트코인 레버리지 비율(ELR) 지표가 급등하며 트레이더들에게 위험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고 경고했다. ELR 지표는 파생상품 거래에 사용되는 레버리지 수준을 나타내는데, 최근 급증한 ELR은 비트코인 파생상품 시장이 위험 영역에 진입했음을 의미한다. 특히 ELR 지표는 비트코인 준비금뿐만 아니라 스테이블코인 준비금도 포함하는데, 이는 스테이블코인이 파생상품 거래의 담보로 활용되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ELR 지표의 급등은 비트코인 시장이 강세든 약세든 급격한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을 시사한다. 따라서 단기 거래자는 시장에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최근 현물 ETF의 강력한 성과와 파생상품 시장의 활발한 거래는 투자자들의 위험 감수 성향을 반영한다. 레버리지는 거래자가 적은 자본으로 큰 포지션을 취할 수 있도록 돕지만,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는 상당한 위험을 수반한다. 한편, 크립토퀀트의 또 다른 분석가는 비트코인 가격이 지역적 최고점을 형성한 후 조정에 들어갈 가능성을 제시했다. 투자자들의 미실현 이익이 70억 달러를 넘어섰는데, 이는 미래에 매도 압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투자자들이 상당한 미실현 이익을 실현하려는 유혹에 빠질 경우 가격 폭락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 비트코인 시장은 현재 변동성이 커지고 있으며, 단기 거래자는 위험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ELR 지표와 미실현 이익은 시장의 불안정성을 보여주는 지표이며, 투자자들은 이러한 변수를 고려하여 투자 결정을 내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