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몸속에 잠복 상태로 있다가 재활성화되어 발생하는 질병이다. 주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60세 이상의 성인에게 나타나며, 피부에 발진과 물집이 생기고 통증을 동반한다. 대상포진은 항바이러스제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예방 백신 접종을 통해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의 경우 전신으로 퍼져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Related Posts
[ 연예 ] “김우석♥강나언, ‘0교시는 인싸타임’에서 싹튼 5살 차 로맨스
- staff_1 jeong
- 2024-10-25
- 0
“ 배우 김우석과 강나언이 웹드라마 ‘0교시는 인싸타임’을 통해 만나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 5살 차이 커플인 두 사람은 작품에서 각각 인기 있는 연습생 강우빈 역과 인싸가 되고 싶어하는 김지은 역을 맡았다. 김우석은 업텐션과 X1 활동을 거쳐 웹드라마 ‘트웬티 트웬티’로 연기 데뷔를 했다. 이후 ‘불가살’, ‘핀란드 파파’, ‘밤이 되었습니다’ 등 다양한 작품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며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강나언은 2022년 ‘블라인드’로 데뷔 후 ‘일타스캔들’, ‘구미호뎐1938’, ‘웨딩 임파서블’, ‘피라미드 게임’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했다. 특히 김우석은 오는 11월 4일 군악대로 입대 예정이라 강나언은 ‘고무신’이 될 예정이다. ‘0교시는 인싸타임’에서 두 사람이 어떤 호흡을 보여주었을지 기대된다.
[ 정치 ] “긴급 회동! 계엄령 선포 후폭풍… 윤 대통령 탈당 요구까지?
- staff_1 jeong
- 2024-12-04
- 0
“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 이후 정국 수습을 위한 긴급 회동이 이어졌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추경호 원내대표 등 여당 주요 인사들이 4일 오후 윤 대통령을 만났다. 이들은 앞서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비공개 회동을 갖고 사태 수습 방안을 논의했다. 회동에는 대통령실 고위 당국자도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총리공관 회동의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논의 결과를 윤 대통령에게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비상 의원총회에서 내각 총사퇴와 김용현 국방부 장관 해임을 윤 대통령에게 요구했다. 윤 대통령의 탈당 요구도 의총에서 논의되었으나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그러나 한동훈 대표는 윤 대통령에게 탈당을 요구할 뜻을 계속 고수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여당 중진 의원들은 오후 대통령실에 도착해 윤 대통령과 회동을 가졌다. 윤 대통령은 앞서 관저에서 대통령실로 이동했다. 계엄령 사태 이후 정국 수습을 위한 여당과 대통령실의 움직임이 본격화되었다. 현재 상황은 매우 유동적이며 향후 정치적 상황 변화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 정치 ] “이재명 1심 유죄, 민주당 “사법 개혁 신호탄” vs “정치 탄압” 격렬 반응
- staff_1 jeong
- 2024-11-15
- 0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자 민주당은 일제히 “정치 탄압”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김용민 의원은 검찰과 법원을 비난하며 “사법 개혁의 신호탄이자 정권 몰락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병기, 정청래, 강득구 의원 등은 윤석열 정권의 야당 탄압을 규탄하며 이 대표를 중심으로 단결을 촉구했다. 계파를 떠나 많은 의원들이 참담함을 표했다. 윤준병 의원은 “어처구니가 없다”고 말했고,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은 “비통하고 슬픈 날”이라고 적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또한 “사법부 판단, 매우 유감스럽습니다”라며 “대한민국에 법의 상식과 공정이 남아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번 판결을 계기로 윤석열 정권의 정치 탄압을 규탄하고 사법 개혁을 더욱 강력하게 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