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획 증후군은 근육을 감싸는 근막 내 압력이 높아져 모세혈관의 혈액 순환이 방해되는 질환이다. 외상, 석고 고정, 혈액 응고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통증, 창백, 이상 감각, 마비, 무맥 등의 증상을 보인다. 조직압 측정을 통해 진단하며, 조직압이 높으면 응급 근막 절개술이 필요하다. 치료가 늦어지면 근육 괴사, 관절 굳음, 팔다리 변형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 외상 후 통증과 부종이 심하고 진통제나 부목으로 호전되지 않으면 구획 증후군을 의심하고 응급 진료를 받아야 한다.
Related Posts
[ 비트코인 ] “트럼프의 가상자산 정책, 비트코인 21만 달러 시대 열까?
- staff_1 jeong
- 2025-01-27
- 0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가상자산 정책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이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 취임 후 비트코인은 잠시 최고가를 경신했으나, 가상자산 관련 행정명령 부재로 급락하기도 했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은 가상자산 실무그룹 신설 행정명령에 서명하며 정책 구체화에 착수했다. 하지만 비트코인 가격은 여전히 지지부진하다. 전문가들은 트럼프 대통령 취임으로 인한 기대감이 소멸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의 공약대로 규제 완화 등 구체적인 정책이 시행되면 투자 심리가 개선될 수 있다고 전망한다. 전문가들은 가상자산 행정명령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미국이 가상자산 주도권을 확보하려는 전략으로 해석한다.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으로 자리매김하여 가격 상승 가능성이 크다고 예측하며, 최대 21만 달러까지 도달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설 연휴 이후 트럼프 행정부의 구체적인 가상자산 정책에 따라 시장의 향방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 부동산 ] “전국 9500여 가구, 11월 셋째 주 대규모 분양 시작
- staff_1 jeong
- 2024-11-19
- 0
“ 11월 셋째 주 전국 18개 단지에서 총 9532채의 분양이 시작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6061채다. 경기도 안양시와 군포시, 충청북도 청주시 등에서 주요 분양이 이뤄진다. 안양시 호계동에서는 ‘아크로베스티뉴’가, 군포시 둔대동에서는 ‘군포대야미디에트르시그니처’가 분양을 시작한다. 청주시 문암동에서는 ‘청주테크노폴리스힐데스하임더원’이 청약을 받는다. 분양 물량은 수도권과 지방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이번 분양은 11월 주택시장의 분위기를 가늠해볼 중요한 지표가 될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시장 상황과 금리 인상 등의 요소를 고려하여 청약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조언한다. 분양시장은 여전히 불확실성이 존재하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수요가 꾸준히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분양 결과는 향후 주택시장 전망을 예측하는 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다.
[ 부동산 ] “‘괴물 수비수’ 김민재, 현빈·손예진 부부와 이웃…25억원 고급 빌라 전세 계약
- staff_1 jeong
- 2024-10-19
- 0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괴물 수비수’ 김민재가 경기도 구리시 아천동 워커힐포도빌에 전세로 입주하며 배우 현빈·손예진 부부, 오연서 등과 이웃이 되었다. 김민재는 지난 6월 워커힐포도빌 전용면적 192.3730㎡(1층)를 25억원에 전세 계약했으며 계약 기간은 2026년 6월까지이다. 2019년 준공된 워커힐포도빌은 전원형 고급 빌라로 펜트하우스를 포함해 총 7가구 규모이다. 글램핑장, 야외 바베큐시설, 카페테리아, 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 가구에 유럽 명품가구 및 가전이 적용되었다. 구리 아치울마을은 서울 강남까지 자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한강, 아차산, 용마산 등에 둘러싸여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프라이빗한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어 연예계 인사와 기업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독일 분데스리가 FC바이에른 뮌헨에서 뛰는 김민재는 한국 축구 선수 중 최고 연봉인 약 250억원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민재는 고급 주택에 거주하며 성공적인 축구 선수로서의 삶을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