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은 혈중 지질 성분 증가로 인한 질환으로, 심혈관계 질환 위험을 높인다. 유전적 요인이나 비만, 당뇨병 등이 원인이며, 대부분 증상이 없지만 췌장염이나 황색종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다. 진단은 혈액 검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총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를 기준으로 한다. 치료는 생활 습관 개선과 함께 스타틴, 에제티미브 등의 약물 치료를 포함하며, 심혈관 질환 및 췌장염 등의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방을 위해서는 적절한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운동이 필수적이다.
Related Posts
[ 정치 ] “탄핵 정국 돌파구 마련? 여야 대표, 긴급 회동… 운명의 2시간
- staff_1 jeong
- 2024-12-18
- 0
“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가결 이후, 여야 대표 간 첫 상견례가 12월 18일 개최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국민의힘 권성동 당 대표 권한대행이 만나 정국 수습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을 제안했으나 권 권한대행은 거부하며 여야 간 신경전이 계속되고 있다. 회동에서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여부 외에 헌법재판관 3명 임명 문제도 주요 의제로 다뤄질 전망이다. 민주당은 국회의 추천권한을 강조하며 한덕수 권한대행의 임명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인 반면, 국민의힘은 권한대행의 권한 범위를 벗어난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한 권한대행이 거부권 행사를 검토 중인 양곡관리법 등 6개 법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민주당은 거부권 행사 시 한 권한대행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밝히며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번 회동은 혼란스러운 정국을 수습하고 향후 국정 운영 방향을 설정하는 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여야 간 협력 가능성과 정국 주도권 다툼이 이번 회동의 결과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결국 이번 회동의 성패는 정국 안정에 직결될 것이다.
[ 이더리움 ] “밈코인 열기 식고 디파이로 몰린다…’펌프닷펀’ 사태 후 자금 이동의 비밀
- staff_1 jeong
- 2024-12-05
- 0
“ 경향게임스는 12월 5일, 밈 코인 열기가 디파이(탈중앙화 금융)로 이동하고 있다는 분석 기사를 보도했다. 올해 가상화폐 시장을 주도했던 밈 코인은 11월 중순 이후 침체기를 맞았고, 반대로 디파이 테마는 강한 성장세를 보였다. 더블록의 조사에 따르면 밈 코인 시장 지수는 11월 초 급등 후 횡보하고 있으며, 이는 ‘펌프닷펀’ 사태와 시장 과열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펌프닷펀’ 사태는 플랫폼 내 부적절한 콘텐츠로 인해 라이브스트리밍 기능이 삭제된 것을 의미한다. 프레스토 분석진은 밈 코인 시장 투자자 피로감 증가와 시장 과열을 횡보의 원인으로 지적하며, 투자자들은 소형 밈 코인 투자를 통해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블록은 투자자들이 펀더멘탈이 탄탄한 디파이 테마로 자본을 재배치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더블록의 디파이 지수는 11월 14일부터 2주간 35% 이상 상승했다. 디파이낸스캐피탈 CEO는 이더리움 등 디파이 프로젝트로 자금이 이동 중이며, 트럼프 당선 이후 시장의 긍정적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프레스토 정석문 센터장은 시장 자금이 펀더멘탈 중심으로 순환하고 있으며, 디파이로의 자본 유입은 미국 금리 인하 사이클의 영향도 받았다고 분석했다. 현재 도지코인은 소폭 상승했지만, 이더리움은 8.61%의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 비트코인 ] “미시간 연금, 이더리움 ETF에 1,000만 달러 투자… “암호화폐 시장 진출 본격화”
- staff_1 jeong
- 2024-11-05
- 0
“ 미시간주 연금 시스템이 그레이스케일의 이더리움 ETF에 투자했다. 이는 이더리움 기반 금융 상품이 7월 거래를 시작한 이후 첫 공공 연금 투자 사례이다. 미시간 연금 시스템은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트러스트(ETHE) 46만 주와 그레이스케일의 소형 이더리움 ETF 46만 주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각각 약 1000만 달러와 110만 달러 상당의 금액이다. 미시간 연금 시스템은 이미 약 700만 달러 상당의 현물 비트코인 ETF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암호화폐 및 관련 금융 상품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이는 미국의 여러 주와 공공 연금이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블룸버그의 수석 ETF 분석가 에릭 발추나스는 미시간 연금의 이더리움 ETF 투자가 이더리움에 큰 승리라고 평가했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상승한 가운데, 미시간 연금이 이더리움 ETF에 1000만 달러, 비트코인 ETF에 700만 달러를 투자한 것은 주목할 만하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