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더리움 ] “트럼프 행정부, 미국 암호화폐 산업에 ‘황금기’ 열까? a16z, 긍정적 전망 제시

벤처 캐피털 회사 안드레센 호로위츠(a16z)의 암호화폐 정책 및 규제 팀은 미국 내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특히 새로운 트럼프 행정부가 암호화폐 규제를 명확하게 하고, 혁신을 촉진하며, 미국 암호화폐 생태계의 번창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한다.

a16z는 트럼프 재선이 암호화폐 산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상하며, 명확한 규제 프레임워크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 암호화폐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탐색할 권한을 부여하고, 탈중앙화된 프로토콜이 새로운 규제 방식을 정당화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a16z는 2025년까지 혁신과 탈중앙화를 촉진하는 명확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옹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탈중앙화 프로젝트를 개발하여 사기와 사기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a16z는 규제 당국이 토큰 발행에 대한 원칙 기반의 가이드라인을 적용하여 악의적인 행위자를 차단하고 선의의 프로젝트가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전의 규제 접근 방식은 명확성이 부족하여 선량한 행위자의 진입을 차단하고 악의적인 행위자만 허용하는 결과를 낳았다고 비판했다.

a16z는 암호화폐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규제 명확성을 확보하고 혁신을 촉진하는 정책을 지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슈퍼정치행동위원회(PAC)인 페어쉐이크에 2,300만 달러를 기부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herald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