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더리움 ] “이더리움, 비트코인 넘어설까? 과매도에서 벗어나 상승세 지속, 전문가들은 “대규모 랠리 예상”

이더리움(ETH)이 비트코인(BTC) 대비 강세를 보이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더리움은 7일(현지시간) 24시간 전보다 6.5% 상승한 2791달러에 거래됐다.

전문가들은 이더리움의 상승세가 과매도 상태에서 벗어나는 신호이며, 추가 상승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분석한다. 반에크(VanEck)의 디지털 자산 리서치 총괄 매튜 시겔은 이더리움이 과매도 상태이며, 투기적 관심 유입이 가격 회복을 이끌 수 있다고 예측했다.

특히 비트코인 대비 이더리움 가격이 수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상승세는 이더리움의 회복 가능성을 더욱 뒷받침한다. 시겔은 이더리움이 저평가되어 있다며 상승 가능성에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다.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 비잔틴 제너럴도 이더리움이 대규모 랠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예상했다. 벤자민 코웬은 ETH/BTC 거래 쌍의 단순 이동 평균(SMA)을 주요 지표로 지목하며, 이더리움이 해당 지표를 상향 돌파하면 큰 폭의 가격 상승을 경험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기술적 분석 결과 이더리움은 단기에서 중기적으로 약세 흐름을 보이지만, 상대 강도 지수(RSI)는 과매도 수준에 근접했다. 이더리움이 상승세를 지속하려면 2876달러의 저항선을 돌파해야 하며, 이 경우 3000달러를 목표로 더 높은 상승을 이어갈 가능성이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herald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