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갱신하며 암호화폐 시장이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유니스왑(Uniswap)과 그 토큰 UNI가 주목받고 있다. 유니스왑은 사용자들이 중개자 없이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으로, 이더리움뿐 아니라 베이스, 아비트럼, 폴리곤 등 19개 블록체인에서 이용 가능하다.
유니스왑 재단은 2024년 방콕 데브콘에서 ‘유니데이’ 이벤트를 개최하여 발표, 워크숍, 데모를 진행했으며,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 창립자가 마지막 세션에 참여했다. 유니스왑 랩스는 디파이(DeFi)를 위해 설계된 자체 레이어-2 체인 ‘유니체인(Unichain)’ 출시를 발표했다. 유니체인은 빠른 블록 시간, 크로스체인 상호운용성, 탈중앙화된 검증자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여러 체인에 걸쳐 유동성 중심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니체인은 이더리움보다 비용이 95% 저렴하며, 새로운 검증 네트워크를 통해 탈중앙화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현재 테스트넷 단계이며, 2024년 말 메인넷 출시 예정이다. 유니체인 소식에 따라 UNI 가격은 상승했으며, 10달러 저항선 돌파 가능성에 주목되고 있다. UNI가 10달러를 돌파하고 17달러를 지지선으로 전환할 경우, 기존 최고가인 42달러를 넘어 50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도 제기된다.
UNI는 유니스왑 프로토콜과 유니체인 L2의 결합으로 이번 상승장에서 더욱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