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더리움 ] “리플의 새로운 스테이블코인 RLUSD, 코인베이스 상장 임박… 거래 시작은 언제?

리플이 새롭게 출시한 스테이블코인 RLUSD가 최근 코인베이스에 상장됐다. 하지만 아직 거래는 시작되지 않았다. RLUSD는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출시가 며칠 내에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RLUSD는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이며, 리플은 이 코인이 여러 장치에서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RLUSD에 대한 중요한 정보, 예를 들어 총 공급량이나 상한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리플은 성장 중인 스테이블코인 시장에서 주요 경쟁자로 자리 잡으려 한다. 이 시장은 2028년까지 2조 8천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스테이블코인은 변동성이 큰 디지털 자산을 안정적인 법정화폐와 연결하며, 이를 통해 예측 가능한 자산을 제공한다.

스테이블코인은 디파이(DeFi) 부문의 성장과 함께 안정적인 자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암호화폐 프레임워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거래자들이 법정화폐로 변환할 필요 없이 빠르게 포지션을 이동할 수 있도록 암호화폐 거래의 유동성을 향상시킨다.

RLUSD에 대한 기대감은 리플의 미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리플은 2020년 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형사 고소로 인해 사업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최근 법원에서 부분적인 승리를 거뒀다. XRP가 증권으로 간주되지 않는다는 판결을 받았지만, SEC는 항소를 검토 중이다. 리플(XRP) 가격은 전일대비 5% 수준 상승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herald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