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BTC) 현물 ETF 자금 유입이 최근 몇 주 동안 증가하면서 가격 상승의 모멘텀이 강화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과 ETF 흐름 사이의 상관관계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증가했으며, 지난 10개월 동안 0.10에서 0.50으로 상승했다. 특히 전날 ETF 유입은 가격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 현물 ETF가 자본 유입의 원천으로서 그 상관관계가 계속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상자산 프라임 브로커리지 기업 팔콘엑스(FalconX) 리서치 총괄 데이비드 로완트(David Lawant)는 최근 몇 주 동안 비트코인(BTC) 상장지수펀드(ETF) 흐름과 가격 간의 상관관계가 강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ETF 자금 흐름을 통해 단기적으로 비트코인 가격 움직임을 예측할 수 있으며, 현재 가격 변화와 ETF 자금 흐름 모두 강한 모멘텀을 보이고 있어 상승 추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로완트는 비트코인 현물 ETF와 비트코인 가격 사이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관계가 있다고 설명하며, ETF 흐름과 가격 변동 간의 상관 계수를 60일 기준으로 봤을 때 해당 수치가 지난 10개월 동안 0.10에서 0.50까지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전날 ETF 유입이 가격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언급하며, 현물 ETF가 가상자산 시장에서 자본 유입 원천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상관관계는 계속 강화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