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 ] “## 비트코인, 12만 달러 돌파할까? 엇갈리는 전망 속 ‘황소 vs 곰’ 대격돌

비트코인 가격이 연말까지 5만6000달러에서 12만 달러까지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금융기관들은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엇갈린 전망을 내놓고 있다. 스탠다드 차타드는 연말 비트코인 가격이 12만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베렌베르크는 5만6630달러로 더 신중한 전망을 내놨다. 펀드스트랫은 비트코인 가격이 18만 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업홀드의 연구 책임자 마틴 히스보에크는 비트코인이 6만8000달러를 돌파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보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은 거시경제 동향, 기술 발전, 법적 변화 등의 영향을 받는다. 기관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보고 있다.

금융 자문가 드류 퍼츠는 암호화폐 투자에서의 잠재적 이익이 전통 자산보다 더 높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2025년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40만 달러에서 100만 달러 사이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상품으로써 비트코인 가격 평가는 금이 밟아왔던 길을 유사하게 따라갈 것으로 전망된다. 금은 2004년 11월 ETF로 금융상품화한 이후 최근까지 사상 최고치 기록을 경신하는 높은 성장세를 보여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herald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