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 ] “SRT가 뽑은 대한민국 최고 여행지 10곳, 고흥부터 해남까지

2024년 SRT 어워드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지 10곳으로 고흥, 목포, 무주, 신안, 영월, 영주, 완주, 익산, 태백, 해남이 선정되었다. SRT 매거진 독자 1만 2060명의 투표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된 결과이다. 고흥은 거금대교와 고흥우주천문과학관 등으로 유명하며, 목포는 목포해상케이블카, 목포대교, 춤추는 바다분수 등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무주는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며, 신안은 1004개의 섬만큼이나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곳으로 평가받았다. 영월은 별마로천문대와 한반도지형, 젊은달와이파크 등이 유명하며, 해남은 땅끝전망대와 천년고찰 대흥사 등으로 유명하다.

한편, 2025년 방문지 10곳으로는 공주, 김제, 부여, 수원, 아산, 안산, 울산 남구, 원주, 정읍, 청주가 선정되었다. 부여는 123사비 공예마을, 원주는 반계리 은행나무, 정읍은 내장산과 문화유산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SRT 매거진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77.8%가 매거진을 읽으며, 44.7%가 새로운 여행 정보를 얻기 위해 읽는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60.5%는 매거진 기사를 보고 실제로 여행을 떠난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2024 SRT 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RT 매거진 11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herald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