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L이앤씨가 건설 현장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CCTV 통합관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제요원을 확대 채용했다. 이 시스템은 기존의 개별 CCTV 뷰어 시스템을 통합하여 관제 효율성을 높였다. 하나의 뷰어로 모든 현장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모든 영상 데이터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되어 빠른 검색과 공유가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DL이앤씨의 통합 스마트 안전관제 플랫폼과 연계되어 고위험 작업을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DL이앤씨는 지난 9월부터 현장 안전 관리, 작업 지시, 출입 통제 등을 포함하는 통합 스마트 안전관제 플랫폼을 개발하여 도입했다. 이 플랫폼은 CCTV 관제 시스템과 연동되어 관제요원이 현장별 고위험 작업 구간에서 작업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집중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DL이앤씨는 장애인 고용 확대와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장애인고용공단과 협력하여 CCTV 관제요원을 확대 채용하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CCTV 관제요원 운용, 통합 VMS 구축 등 다양한 개선 활동을 통해 현장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CCTV 관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관제요원을 확대 채용하여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