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이끄는 수주지원단이 필리핀과 태국을 방문하여 대형 인프라 사업과 산업단지 개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수주지원단은 필리핀에서 공공사업도로부와 교통부를 만나 한국 기업의 대형 인프라 사업 수주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아시아개발은행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필리핀과의 관계가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이후, 양국 간 인프라 분야 협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태국에서는 산업부 장관과 산업단지청 의장을 만나 LH와 태국 산업단지청이 함께 추진하는 ‘한국형 산업단지 개발 사업’을 지원하고, 태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수주지원단은 바탄-카비테 연결교량 사업 등 필리핀 핵심 인프라 사업에 대한 한국 기업의 수주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필리핀 교통부의 주요 정책과 프로젝트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태국에서는 한국 건설기업들과 간담회를 통해 해외 사업 애로와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한국형 산업단지 개발 사업’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진현환 차관은 태국 산업부 장관과 산업단지청 의장을 만나 한-태 합작 산업단지 사업 추진을 지원하고, 양국 정부 간 산업단지 개발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방안을 논의했다.
진현환 차관은 필리핀 정부의 대규모 인프라 사업에 한국 기업 참여를 확대하고, 태국 최초 한국형 산업단지 개발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 간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