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영그룹은 산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서 지난 4일 ‘그림책으로 기르는 심미감’을 주제로 한 ‘그림책 밤마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부영그룹이 운영하는 그림책을 활용한 부모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부영그룹은 지난 6월 이기숙 부영그룹 상임고문(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을 초청하여 ‘그림책 함께 읽기의 힘’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1000명이 넘는 학부모들이 참여했다. 7월에는 온라인 시범 교육을 통해 57개원, 216명의 학부모가 참여하며 부영그룹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의 위상을 확인했다. 현재 부영그룹은 매달 1회 강숙현 순천제일대 유아교육과 교수를 초청하여 보다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부영그룹은 아파트 입주민들의 보육 부담을 덜고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해 부영 아파트 단지 내에 임대료를 받지 않고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한다. 또한, 그룹 내 별도 보육지원팀을 꾸려 부모 교육, 보육컨설팅, 보육행사 지원, 우수 유기농 식자재 업체 및 교재·교구 제휴, 다자녀 입학금 지원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며 교육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그 결과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총 16곳이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선정되었으며 학부모들에게 신뢰받는 안심 어린이집으로 자리매김했다.
부영그룹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 활동을 선도하는 모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금까지 부영그룹이 사회에 기부한 금액은 1조 1800억원이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