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 ] “무안공항 참사 재발 방지와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 다짐: 2025년 국토부 장관 신년사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2025년 신년사에서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참사에 대한 애도와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약속했다. 사고 원인 규명과 안전 관리 강화를 통해 국민 불안 해소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항공뿐 아니라 도로, 철도, 건설 등 전 분야 안전 체계 혁신을 추진하여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경제 회복을 위해 재정 조기 집행과 규제 완화를 통해 건설산업 침체 극복에 나설 것이라고 언급했다. 주택시장 안정화를 위해 공급 확대 및 지속 가능한 주택 공급 기반 마련에 집중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출산 문제와 수도권 집중화 해소를 위해 권역별 경제·생활권 육성 및 지방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에 대한 청년들의 애정과 자부심을 높이겠다고 했다. 자율주행차, UAM, 스마트시티 등 미래 신산업 육성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및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탄핵 정국 속에서도 국민 삶 개선이라는 정책 목표를 잊지 말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대한민국 건설을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2025년을 국민 행복을 위한 한 걸음을 내딛는 해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herald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