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역디에트르 더 플레이스 마당 상업시설, 2차 청약 9일 진행… 삼성SDI 입점 확정 및 다양한 혜택 제공
동탄역 바로 앞에 위치한 ‘동탄역디에트르 더 플레이스 마당’ 상업시설의 2차 청약이 오는 9일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이번 청약은 지난 2일 진행된 1차 공개 청약에서 일부 계약이 취소된 호실에 대한 재공급이다. 1차 청약 당시 최고 경쟁률 31대 1을 기록했던 만큼, 이번 공급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와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로 인해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시행사 측은 담보대출 이자 3% 2년 지원(일부 호실)과 최장 3개월 임차기간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여줄 계획이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에 따른 상부 연결도로 개통으로 동탄역과 상업시설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GTX-A 노선 개통으로 하루 수만 명의 유동인구를 바로 앞에서 흡수할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삼성SDI가 ‘동탄역디에트르’ 업무시설 전체와 상업시설 1~2층에 입점을 확정하면서 고정적인 종사자 수요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삼성SDI의 방문객, 협력사, 상시 근무인력 2천여 명과 인근 주거단지 수요를 포함하여 1만여 명 이상의 배후 수요가 예상된다.
상업시설 내에는 동탄역 서측역세권 기준 유일한 영화관인 ‘메가박스’가 입점을 확정했으며, ‘대형 브루잉펍’, ‘대형 카페 및 슈퍼마켓’, ‘뷰티&헬스 편집샵’ 등 다양한 업종과의 입점 협의도 진행 중이다. 대방건설이 시공하며 견본주택은 화성시 오산동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