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은 도파민 신경세포 소실로 인한 만성 진행성 퇴행성 뇌질환으로, 주요 증상은 서동증, 안정 시 떨림, 근육 강직, 자세 불안정 등이다.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진단은 주로 신경학적 검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MRI나 CT는 감별 진단에 활용된다. 치료는 레보도파 등의 약물 치료가 주로 사용되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뇌심부 자극술과 같은 수술적 치료 및 재활 치료를 병행할 수 있다. 파킨슨병은 완치가 어렵지만,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일상생활 유지 및 삶의 질 개선이 가능하다.
Related Posts
정지웅 앵커의 [ 하루 상식 ] “통풍”
- staff_1 jeong
- 2024-10-25
- 0
통풍은 혈액 내 요산 농도가 높아져 관절에 요산염 결정이 침착되는 질환이다. 이로 인해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관절염 발작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결절이 생겨 관절이 변형될 수 있다. 또한 신장 질환과 콩팥돌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 통풍은 주로 남성에게 발생하며,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진다. 통풍은 무증상 고요산혈증, 급성 통풍성 관절염, 간헐기 통풍, 만성 결절성 통풍의 4단계를 거치며, 단계에 따라 증상과 치료법이 다르다. 급성 통풍성 관절염은 갑자기 발생하는 극심한 관절 통증이 특징이며, 콜히친, 비스테로이드 항염제, 스테로이드 등으로 치료한다. 만성 결절성 통풍에서는 관절 변형이 진행되며, 요산 배설 촉진제를 이용해 혈중 요산 농도를 조절하는 치료가 필요하다. 통풍 예방을 위해서는 체중 조절, 절주, 과식 자제가 중요하다. 통풍 환자는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약물을 복용하고, 생활 습관을 개선하여 통풍 발작을 예방해야 한다.
[ 연예 ] “박성훈, ‘오징어게임’ AV 표지 게시 후 ‘빛삭’…소속사 해명 “DM 확인 중 실수”
- staff_1 jeong
- 2024-12-30
- 0
“ 배우 박성훈이 개인 소셜미디어에 ‘오징어게임’ 콘셉트의 AV 표지를 게재했다가 삭제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는 이에 대해 해명하며, 박성훈이 다량의 DM을 확인하던 중 실수로 업로드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박성훈이 해당 사건으로 놀라움과 죄송함을 표했으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박성훈의 게시물 캡처가 공개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공개된 사진에는 여성들의 노출이 적나라하게 담겨 있었다. 누리꾼들의 비판이 이어졌지만, 소속사의 해명으로 실수로 인한 일임이 확인되었다. 박성훈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에 출연했다. 그는 ‘오징어게임’ 관련 게시물을 실수로 올린 것에 대해 사과했다. 현재 논란은 일단락되었으나, 소셜미디어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사건이 되었다.
[ 정치 ] “검찰 독재 타파, 김건희 특검 불씨…민주당 초선, 긴급 총회서 격렬 반발
- staff_1 jeong
- 2024-11-26
- 0
“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들은 26일 긴급 비상총회를 열고 이재명 대표의 무죄 판결을 민주주의 수호의 상징으로 평가했다. 검찰 수사를 ‘검찰 독재’라 규정하며 이에 맞서 싸우겠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정권의 검찰을 향해 민주주의를 짓밟는 무도한 폭정을 자행한다고 비난했다. 이 대표에 대한 기소를 정권 유지를 위한 폭거이자 국민의 선택권 억압 시도라고 주장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의 김건희 특검법 재의요구권 행사에 강하게 반발하며 특검 관철과 국정농단 진상 규명을 약속했다. 윤 정권의 권력 남용과 김건희 여사의 의혹을 철저히 밝히겠다고 밝혔다. 30여 명의 초선의원들은 ‘김건희 특검’을 촉구하는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쳤다. 이재강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민생 파탄과 민주주의 퇴행을 막아내기 위해 초선 의원들이 나서야 할 때라고 언급했다. 결론적으로, 더민초는 검찰 독재 종식과 김건희 특검법 관철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쟁할 의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