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췌장암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췌장암의 대부분은 췌관 선암이며, 다양한 양성 및 악성 종양이 존재한다. 2020년 국내 췌장암 발생률은 전체 암 발생의 3.4%로 8위를 차지했고, 흡연, 당뇨, 만성 췌장염 등이 주요 위험 요인이다. 조기 진단이 어렵지만, 초음파, CT, MRI 등의 영상 검사와 조직 검사를 통해 진단하며, 병기에 따라 수술, 항암, 방사선 치료 등의 치료법을 적용한다. 5년 상대 생존율은 15.2%로 낮아 예방과 적극적인 치료가 중요하다.
Related Posts
[ 정치 ] “윤 대통령 탄핵, 가결 임박… 與 내부 균열로 조기 퇴진 카드 무력화
- staff_1 jeong
- 2024-12-11
- 0
“ 윤석열 대통령의 조기 퇴진 요구가 탄핵으로 기류가 바뀌고 있다. 국민의힘 내에서는 한동훈 대표가 조기 퇴진을 주장했으나, 윤 대통령이 이를 거부하면서 당내 지지 기반이 약화되고 있다. 친한계 및 중립 성향 의원들은 탄핵안 표결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면서 탄핵 가능성이 커졌다. 14일 국회 본회의에서 열릴 2차 탄핵안 표결에 국민의힘 의원 10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중 5명은 탄핵에 찬성한다고 밝혔다. 탄핵안 가결에는 여당 의원 8명 이상의 이탈표가 필요하며, 현재 찬성 의원 수를 고려하면 탄핵 가결 가능성이 높다. 국민의힘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의 트라우마 때문에 조기 퇴진을 선호하지만, 대통령 설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당 지도부는 2~3월 퇴진, 4~5월 대선이라는 안을 대통령실에 전달했지만, 설득이 지연될 경우 탄핵 표결 전 조기 퇴진 로드맵 공개는 공수표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 한편, 윤 대통령에 대한 경찰의 강제 수사가 시작되면서 긴급 체포 가능성이 제기되어 탄핵 정국에 새로운 변수가 발생했다. 대통령실은 초기에는 탄핵 이후 상황을 지켜보려 했으나, 긴급 체포 가능성에 대응 방안을 모색 중이다. 결론적으로, 윤 대통령의 정치적 운명은 탄핵 표결 결과와 경찰 수사의 향방에 달려 있다.
[ 비트코인 ] “업비트 vs 빗썸, 천지차이 비트코인 전략…1조 vs 100억의 승부수는?
- staff_1 jeong
- 2024-12-02
- 0
“ 국내 1, 2위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와 빗썸의 비트코인 운용 전략이 상반된다. 업비트는 3분기 기준 1만6748개의 비트코인을 보유, 원화 환산 시 1조 4051억원에 달한다. 이는 2023년 1분기 대비 2700개 가량 증가한 수치이며, 수수료 수익 등으로 얻은 비트코인을 별도 용도로 사용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다. 반면 빗썸은 3분기 말 103개의 비트코인만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지난해 1분기 505개에 비해 400개 가까이 감소했다. 빗썸은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해 ‘쓱데이’ 이벤트 등에 100억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에 비트코인을 활용하고 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업비트는 보유 비트코인 가치 상승 효과를 볼 가능성이 높은 반면, 빗썸은 그 효과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두 거래소의 상반된 전략은 거래소 운영 방식과 시장 경쟁 전략의 차이를 보여준다. 비트코인 가격은 8월 초 7000만원대에서 현재 1억 3000만원대로 상승했다. 두 거래소의 비트코인 보유량 차이는 향후 시장 경쟁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 연예 ] “티아라 함은정, 김광수 대표 복고 콘셉트 강요에 반발 “촌스럽다고 생각했는데…”
- staff_1 jeong
- 2024-11-13
- 0
“ 함은정은 SBS ‘돌싱포맨’에 출연하여 티아라 활동 당시 김광수 대표의 복고 콘셉트에 대한 반발심을 드러냈다. 함은정은 티아라 멤버들이 복고 콘셉트를 촌스럽게 생각했지만, 김광수 대표는 “복고 세대”라며 강력하게 추진했다고 밝혔다. 그는 ‘롤리폴리’와 ‘러비더비’ 활동 당시 멤버들과 함께 반대 의견을 표출했지만, 김광수 대표의 고집에 굴복할 수밖에 없었다고 토로했다. 함은정은 8살에 데뷔하여 아역 배우로 활동했으며, 미스코리아가 되고 싶었던 꿈을 밝혔다. 그는 어린 시절 발레 실력을 인정받아 PD에게 캐스팅되었고,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 현재는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를 통해 일일드라마 퀸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함은정은 ‘돌싱포맨’ 멤버들과의 솔직한 대화를 통해 자신의 과거 활동과 현재의 솔직한 생각을 공유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