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은 췌장에 생긴 암세포 덩어리로, 90% 이상은 췌관의 샘세포에서 발생하는 선암이다. 췌장 종양은 양성과 악성으로 나뉘며, 양성인 낭성종양은 장액성과 점액성, 췌관내 유두상 점액종양 등 여러 종류가 있다. 악성 종양은 췌관 선암종, 선방세포 암종, 신경내분비종양 등이 있다. 췌장암은 조기 진단이 어렵고, 흡연, 비만, 당뇨, 만성 췌장염, 가족력 등이 위험요인으로 알려져 있다. 췌장암은 복통, 체중 감소, 황달 등의 증상을 보이며, 진단은 혈액검사, 초음파, CT, MRI 등의 검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치료는 암의 진행 단계에 따라 수술, 항암, 방사선 치료를 시행하며, 예후는 다른 암에 비해 좋지 않다.
Related Posts
정지웅 앵커의 [ “뉴스 브리핑” ]
- staff_1 jeong
- 2024-10-27
- 0
영감은 갑자기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노력과 헌신 속에서 피어나는 꽃과 같다. – 마리 퀴리 [ 조선비즈 ] 이재명 만난 대전협, ‘2025 의대정원 증원 백지화’ 입장 고수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의료 공백 문제 해결을 위해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나 여야의정 협의체 참여를 설득했지만, 대전협은 2025년 의대 정원 증원 백지화를 요구하며 협의체 참여에 부정적 입장을 고수했다. 이 대표는 의대 정원 문제와 관련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논의해야 한다는 데 공감하며 정부의 전향적인 태도 변화도 촉구했다. 이 대표와 대전협은 앞으로도 의료대란 해법을 마련하기 위해 소통을 이어가기로 했다. 그러나 의료계의 추가적인 협의체 참여 움직임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다. [ 아시아경제 ] 전세계가 ‘아파트’로 난리…신드롬 일으킨 로제, 어디 사나 봤더니 ➨ 블랙핑크 로제가 서울 용산구 ‘용산 푸르지오 써밋’ 펜트하우스에 전세로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펜트하우스는 최상층에 위치하며, 한강과 남산, 서울 시내를 360도로 조망할 수 있는 복층 구조다. 로제는 자신의 SNS에 집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탁 트인 전망을 자랑했다. 현재 37층 펜트하우스 매물은 100억원에 매매되고 있으며, 전세 매물은 드물다. 한편 로제의 신곡 ‘아파트’는 뮤직비디오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매일경제 ] 상사 품에 수도 없이 안긴 아내…알고도 미소짓는 남편 있었다고? [히코노미] ➨ 19세기 세계화는 영국 귀족들에게 재앙이었다. 미국산 곡물이 쏟아져 들어와 곡물 가격이 폭락하면서 귀족들의 재산이 줄어들었고, 몰락하는 […]
[ 비트코인 ] “트럼프 당선에 요동친 비트코인, 과연 기대대로 날갯짓할까?
- staff_1 jeong
- 2024-11-16
- 0
“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했지만, 이는 그의 비트코인 전략적 비축 공약에도 불구하고 시장 심리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암호화폐 지지자들은 트럼프의 SEC 위원장 교체, 규제 완화, 국가 차원의 비트코인 비축 공약 이행을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갤럭시 디지털 연구 책임자 알렉스 손은 규제 완화는 알트코인에 더 유리하며, 비트코인은 이미 대부분의 규제에서 자유롭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정부 차원의 비트코인 매입은 달러 가치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전략적 비축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트럼프의 친 암호화폐 입장과 인플레이션 우려도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결론적으로 트럼프 당선으로 인한 비트코인 가격 상승은 주로 시장의 심리적 영향 때문이며, 그의 공약의 실효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 WSJ는 이러한 시장의 급등이 지속 가능할지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시각을 보였다. 전문가들은 트럼프의 공약 이행 여부와 실제 경제 정책에 따라 비트코인 시장의 향방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한다.
[ 정치 ] “민주당, 북한 러시아 파병에 ‘정부 비판’ vs 국민의힘 “김정은 편만 드는 것 아닌지”
- staff_1 jeong
- 2024-10-29
- 0
“ 국민의힘은 28일 북한의 러시아 파병 가능성에 대한 민주당의 명확한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민주당이 정부 비판을 통해 정권 흔들기를 시도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한동훈 대표는 민주당이 북한의 참전에 대한 여러 상황에 대해 정부와 국민의힘을 비판하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며 분명한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북한의 도발에 대한 책임을 정부에 돌리고 정권 퇴진 공세를 펼치는 것은 대한민국 정당으로서의 책임감이 부족한 행태라고 비판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민주당이 정부의 우크라이나전 파병 준비를 의혹 제기하며 김정은 편만 드는 것 아니냐고 의심했다. 김민전 최고위원은 이재명 대표의 전쟁 반대 주장에 동의하면서도, 북한이 젊은 청년들을 전쟁터로 내모는 행위를 비판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북한 관련 발언이 정부 비판을 넘어 정권 퇴진을 위한 공세로 이어지고 있다며 강력히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