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쯔가무시병은 오리엔티아 쯔쯔가무시균 감염으로 발생하는 급성 열성 질환이다. 진드기 유충에 물려 발열, 두통, 피부 발진, 그리고 특징적인 가피(딱지)가 나타난다. 진단은 임상 증상과 혈액 검사, 항체 검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독시사이클린 등 항생제 치료로 증상 호전을 기대할 수 있다. 치료하지 않을 경우 2주간 발열이 지속되고 뇌수막염 등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 예방은 진드기 기피제 사용 등으로 진드기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Related Posts
[ 정치 ] “한동훈, 윤 대통령 만찬 직전 이재명 대표와 회담 발표… 숨겨진 속내는?
- staff_1 jeong
- 2024-10-22
- 0
“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의 만찬 직전, 한동훈 대표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의 회담 계획을 공개했다. 한 대표는 윤 대통령과의 만찬을 앞두고 이례적으로 야당 대표와의 회담 계획을 미리 밝혔다. 이는 이 대표가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윤-한 회동을 앞두고 한동훈 대표와의 면담을 제안한 데 대한 답변으로 보인다. 한 대표는 이 대표의 제안에 흔쾌히 응했으며, 구체적인 일정은 추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양당 대표가 지난 대표회담에서 추후 만남을 약속했음을 강조하며 이번 회담을 통한 민생 정치를 기대했다. 이재명 대표는 윤-한 회동을 계기로 정치를 다시 살리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한 대표가 야당 대표와도 만남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담은 여야 대표 간 소통과 협력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연예 ] “이승철, 일본 입국 금지? 독도 공연 후 밝힌 충격적 진실
- staff_1 jeong
- 2024-11-26
- 0
“ 가수 이승철이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 출연해 일본 방문이 어려운 이유를 밝혔다. 신동엽과의 대화에서 이승철은 현재까지도 일본에 갈 수 없다고 말하며, 일본어를 자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일본 입국을 허락받고 싶어서라고 농담했다. 이승철은 탈북 청소년 합창단의 독도 공연에 동행한 사실을 언급하며, 이 공연 이후 UN과 하버드대에서도 공연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공연이 일본과의 외교적 문제를 야기했고, 그로 인해 일본 입국이 금지되었다는 것을 털어놓았다. 이승철은 이 사건으로 인해 일부 어르신들에게 애국자로 불린다는 에피소드를 전했다. 신동엽과 정호철은 이승철의 일본어 사용 습관을 재치 있게 지적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결론적으로 이승철의 일본 입국 금지는 독도 공연과 관련된 외교적 문제 때문임을 알 수 있다. 이 사건은 이승철에게 애국자라는 이미지를 부여했지만, 여전히 일본 방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보여준다.
[ 연예 ] “소녀시대 효연, LA 만두·메밀 가게 사업 실패… “비자 문제, 날씨 오판, 씁쓸한 경험”
- staff_1 jeong
- 2024-10-04
- 0
“ 소녀시대 효연이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LA에서 만두와 메밀 가게 사업을 했던 경험을 공개했다. 효연은 직접 운영하지 않고 동생과 부모님이 운영했지만, 비자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고 밝혔다. 특히 LA 날씨가 예상과 달리 춥고, 메밀은 여름에 장사가 잘 되는 메뉴라 결국 사업은 실패했다고 말했다. 효연은 사업 실패로 인해 유지비와 동생 집 비용 등 큰 손실을 입었으며, 다시는 사업을 하지 않겠다고 털어놓았다. 한편, DJ 김태균도 대학로에서 공연이 잘 될 때 가게를 차려 장사를 했지만 실패하여 충주 땅과 맞바꾼 경험을 공유했다. 김태균은 충주 땅이 농작물도 자라지 않고 팔리지 않아 아직 그대로 있다고 밝히며 웃픈 사연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