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위암의 정의, 종류, 발생 부위, 통계, 위험 요인, 예방법, 진단 및 치료 방법에 대해 다룬다. 위암은 주로 위선암이지만, 림프종, 간질성 종양, 육종, 신경내분비암 등도 포함한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 흡연, 음주, 가족력 등이 위험 요인이며, 조기 검진과 건강한 식습관이 예방에 중요하다. 진단은 위내시경, CT, MRI 등을 통해 이루어지며, 치료는 병기에 따라 내시경적 절제,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 치료 등이 시행된다. 마지막으로, 수술 후 관리 및 식생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Related Posts
[ 연예 ] “정대세 친형, ‘힙’한 비주얼 뒤 숨겨진 반전 매력… “이혼 막아준 사연은?”
- staff_1 jeong
- 2024-10-26
- 0
“ MBN 예능 프로그램 ‘한 번쯤 이혼할 결심’에서 축구선수 정대세가 일본 나고야 본가를 방문해 친형을 만나는 장면이 방송된다. 정대세의 친형은 핑크색 모자와 꽃무늬 점퍼, 레게 헤어스타일로 ‘힙’한 패션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정대세는 친형에게 결혼 생활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 친형은 “해결될 거라고 생각하지 말고, 해결이 안 될 거라고 생각하고 접근해야 한다”며 현실적인 조언을 한다. 그는 또 “너는 처음부터 서현이의 남편으로 본가에 오지 않았고, 엄마의 자식으로 집에 왔다. 그게 문제의 시작이었다”라고 문제의 핵심을 짚어낸다. 정대세는 친형이 과거 부부의 이혼을 막아줬던 일화를 공개하며, 아내 명서현 역시 시어머니와의 갈등으로 힘들어할 때 시아주버니가 무릎을 꿇고 사과했던 일을 밝힌다. 정대세의 친형은 ‘힙’한 외모와 달리 자상하고 현명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정대세의 일본 본가 방문 이야기는 27일(일) 밤 10시 방송되는 ‘한 번쯤 이혼할 결심’ 15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연예 ] “조세호, 결혼 후 ‘심사위원’ 변신…’패피’ 감각 발휘할까?
- staff_1 jeong
- 2024-10-30
- 0
“ 개그맨 조세호가 결혼과 함께 스포츠 의류 브랜드 이벤트 심사단으로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았다. 조세호는 10월 2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 소식을 알렸다. 그는 응모자 중 베스트 스타일링을 직접 선정하는 역할을 맡게 되었다. 조세호는 방송 활동 외에도 직접 의류 브랜드를 론칭해 디렉팅을 맡는 등 뛰어난 패션 감각을 선보여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그의 패션 감각이 어떻게 발휘될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조세호는 지난 20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9살 연하의 비연예인 신부와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 주례는 전유성, 사회는 남창희가 맡았으며, 김범수, 태양, 거미가 축가를 불렀다. 이동욱은 축사를 맡았다. 결혼식 사진을 통해 공개된 신부는 큰 키와 아름다운 미모로 화제가 되었다. 특히 배우 박신혜가 소셜미디어에 공개한 영상에서는 조세호가 신부에게 뽀뽀하기 위해 까치발을 드는 모습이 포착되어 웃음을 선사했다. 조세호 부부는 결혼 후 이탈리아 남부로 신혼여행을 떠났으며, 용산구 한 주상복합 아파트에서 신접살림을 시작한다.
[ 정치 ] “김건희 특검, 민주당 압박에 한동훈 “계산 중인가?”
- staff_1 jeong
- 2024-11-10
- 0
“ 더불어민주당이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에게 김건희 여사 특검법 수용을 촉구하며 강력한 압박을 가했다. 강유정 원내대변인은 한 대표가 민주당의 특검 촉구 집회를 ‘판사 겁박 무력시위’라고 비난한 데 대해 “한 대표가 논점을 흐리고 본질을 가리려 해도 국민적 열기는 막을 수 없다”고 반박했다. 민주당은 한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국민 우롱 담화에는 침묵하면서 필요할 때만 ‘국민의 목소리를 듣겠다’고 말하는 이중적인 태도를 비판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한 대표에게 “김건희 제국의 일등 공신이자 집권 여당 대표로서 책임을 지고 특검법을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오는 14일 본회의에서 김건희 특검법을 통과시켜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규명하고 국정 혼란을 바로잡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