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해는 보르데텔라 백일해균에 의한 호흡기 질환으로, 특징적인 기침 증상을 보인다. 잠복기는 3~12일이며, 콧물, 기침, 발열 등의 증상을 거쳐 발작적인 기침과 ‘흡’ 하는 소리가 동반된다. 진단은 기침 양상, 환자 접촉력, 혈액 검사, 흉부 방사선 검사 등으로 이루어진다. 치료는 항생제 투여가 주를 이루며, 3개월 미만 영아나 심폐 질환이 있는 소아는 입원 치료를 한다. 백일해는 예방 접종으로 예방 가능하며, 가족 내 환자와 접촉 시에는 에리스로마이신을 복용해야 한다.
Related Posts
[ 연예 ] “조여정, 후배 박지현 극찬…”너 나이에 그렇게 못했어” ‘히든페이스’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 staff_1 jeong
- 2024-11-19
- 0
“ 배우 조여정이 20일 개봉하는 영화 ‘히든페이스’에서 호흡을 맞춘 후배 박지현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여정은 박지현의 연기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카메라 앞에서는 프로페셔널했지만, 카메라 밖에서는 소녀 같고 귀여운 모습에 매료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촬영 중 박지현의 믿음직스러운 연기력에 감탄했고, 촬영 후에도 둘은 돈독한 선후배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히든페이스’는 콜롬비아 영화를 원작으로 한 밀실 스릴러로, 김대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조여정은 극 중 실종된 약혼녀 수연 역을, 박지현은 수연의 후배 미주 역을 맡았다. 조여정은 박지현의 연기가 자신에게 좋은 자극이 되었고, 박지현의 나이에 자신은 그렇게 연기하지 못했다며 칭찬했다. 영화는 실종된 약혼녀의 행방을 쫓던 중 예상치 못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다. 조여정은 박지현의 뛰어난 연기력과 프로페셔널한 자세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두 배우의 연기 호흡과 영화의 흥미로운 스토리가 기대를 모은다.
[ 이더리움 ] “7일 만에 200만 달러 돌파! 알트코인 시장 잡는 ‘베스트 월렛’의 놀라운 성장세
- staff_1 jeong
- 2024-12-05
- 0
“ 베스트 월렛($BEST) 사전 판매가 일주일 만에 2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이는 비공개 펀딩 라운드 100만 달러 모금에 이은 성과다. 이러한 높은 관심은 기존 지갑보다 개선된 베스트 월렛의 기능 때문으로 분석된다. 베스트 월렛은 수익 극대화와 빠른 시장 변화 대응에 초점을 맞춰 설계되었다. 특히 최근 카이아($KAIA)처럼 급등하는 알트코인 투자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돕는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 상승세가 주춤하지만, 알트코인 시장은 활발하다. 리플(XRP)과 카이아($KAIA)의 급등 사례가 이를 보여준다. 하지만 기존 지갑은 이러한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 베스트 월렛은 ‘업커밍 토큰’ 기능을 통해 상장 전 유망한 프로젝트를 발굴,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캣슬랩($SLAP)과 페페 언체인드($PEPU)의 성공 사례가 이를 입증한다. 크립토 올스타즈($STARS)와 플로커즈($FLOCK)도 유망한 프로젝트로 소개되었다. 베스트 월렛은 200개 이상의 DEX와 20개 이상의 크로스체인 브릿지와 통합되어 있으며, 경쟁력 있는 수수료와 원활한 스왑 및 오프램핑 기능을 제공한다. $BEST 토큰 보유자는 수수료 할인과 베스트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용자 기반 증가에 따라 $BEST 토큰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BEST 토큰 사전 판매 참여는 공식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가능하며, 스테이킹을 통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암호화폐 투자는 고위험 자산이므로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
[ 정치 ] “김어준의 폭로, 미국의 침묵… 12·3 계엄령, 암살 시도의 진실은?
- staff_1 jeong
- 2024-12-18
- 0
“ 방송인 김어준은 12월 3일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암살 시도에 대한 제보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하여, 체포가 아닌 암살을 목적으로 한 작전이었다는 제보 내용을 밝혔다. 제보 출처는 국내에 대사관을 둔 우방국으로 알려졌으며, 미국 정부라는 추측이 제기되었다. 이에 대해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해당 정보를 알지 못한다고 밝혔다.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미국 측에서 많은 정보가 흘러나오고 있다며 김 씨의 주장에 무게를 두는 발언을 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는 김 씨의 주장에 대한 신빙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과거 지식을 바탕으로 허구를 섞어 구성된 것으로 판단했다. 당은 김 씨의 주장이 비상계엄 선포를 합리화하기 위한 사전 공작일 가능성을 제기하며, 계엄 이전에 실행된 증거는 없다고 지적했다. 결론적으로 김 씨의 주장에 대한 진실 여부는 현재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여러 진영에서 상반된 입장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