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세의 마리 앙투아네트는 정략결혼으로 15세의 루이 16세와 결혼했으나, 평범한 왕족 소녀로서 교육수준이 낮고 집중력이 부족했다. ‘빵이 없으면 케이크를 먹으라고 하세요’라는 말은 사실이 아니며, 그녀는 악의적인 소문과 ‘목걸이 사건’으로 인해 프랑스 혁명의 희생양이 되었다. 루이 16세의 처형 후 사형 판결을 받고 1793년 단두대에서 처형당했다. 결국 그녀의 삶은 사치와 낭비로 묘사되기도 하지만, 비극적인 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희생된 비운의 여인으로 평가받기도 한다.
Related Posts
[ 정치 ] “한동훈, 취임 100일 기자회견…김건희 여사 쇄신 요구에 답할까?
- staff_1 jeong
- 2024-10-30
- 0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취임 100일을 맞아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그는 ‘변화와 쇄신’을 주제로 지난 100일 동안의 소회와 성과를 언급할 예정이다. 특히 ‘중수청’ 외연 확장, 우상향 성장을 통한 복지와 격차 해소, ‘강강약약 보수’ 등을 핵심 키워드로 제시하며 당의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당정이 발표한 인구전략기획부 신설, 반도체산업특별법, 인공지능 산업 육성법, 단말기유통법 폐지 등 주요 민생 과제에 대한 입장을 밝히며 민생에 초점을 맞춘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 대표는 앞서 “집권 3년 차부터는 정부 성과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그러나 한 대표에 대한 질문은 김건희 여사의 대외 활동 중단 문제, ‘김 여사 라인’ 인적 쇄신, 특별감찰관 추진 등 김 여사 관련 의혹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한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과 면담에서 김 여사에 대한 강도 높은 쇄신을 요구했지만, 대통령실에서는 아직까지 이렇다 할 변화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
[ 정치 ] “검찰, 야당 눈치 보며 대통령 구속 기소? 윤상현 의원 “공범 되는 길 선택, 수사 없이 무턱대고 기소”
- staff_1 jeong
- 2025-01-27
- 0
“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은 검찰의 윤석열 대통령 구속기소 결정을 강하게 비판했다. 의원은 검찰이 법원의 구속영장 기간 연장 불허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을 구속 기소한 것을 두고, 야당 눈치를 보며 공수처의 불법 수사를 추인하고 공범이 되는 길을 선택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추가 수사를 명분으로 구속영장 연장을 신청했으나 기각되자 수사 없이 기소한 검찰의 행위가 모순적이라고 지적했다. 의원은 검찰의 행동이 수사보다 구속이 목적이었던 것처럼 보인다고 비난하며, 형사소송법상 불구속 수사 원칙과 검찰의 인권보호 의무를 저버린 결정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심우정 검찰총장에게 책임을 지고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의원은 공수처의 불법 수사를 언급하며 검찰의 결정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결론적으로 윤 의원은 검찰의 기소 결정이 절차적 위법성과 정치적 고려에 의한 부당한 조치라고 주장하며 강한 비판을 가했다. 이러한 비판은 윤 대통령의 구속기소 사건에 대한 정치적 논쟁을 더욱 가열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 정치 ] “이재명, “직장인 유리 지갑 지켜야” 특별팀 구성…尹정부 “염장 지르기” 비판
- staff_1 jeong
- 2024-11-13
- 0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직장인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유리 지갑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정부의 세무 행정 정책이 봉급생활자들을 소외시켰다고 비판하며, 기업과 초부자들에게는 감세를 해주면서 봉급생활자들에게는 증세를 강요해 왔다고 지적했다. 특히 물가 상승으로 실질임금은 오르지 않고 명목임금만 오르면서 과표가 고정되어 실질적으로 증세를 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이러한 상황을 ‘유리 지갑’이라고 표현하며 직장인들의 고충을 공감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의 ‘자화자찬식’ 국정평가를 비판하며, 국민들의 어려움을 외면하고 경제 상황만 좋다고 선전하는 것은 국민들의 염장을 지르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그는 정부의 잘못된 정책으로 인해 국민들의 어려움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민주당이 직장인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