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의 재활성화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면역력 저하된 60세 이상 성인에게 주로 나타난다. 피부에 통증과 특징적인 물집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며, 심한 경우 뇌수막염이나 폐렴 등의 합병증을 유발하고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진단은 주로 임상 증상 관찰로 이루어지나, 필요시 바이러스 검출 검사를 시행한다.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한 치료가 표준이며, 통증 관리를 위한 진통제 등의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60세 이상 성인에게는 예방접종이 권장된다.
Related Posts
[ 연예 ] “‘신발 벗고 돌싱포맨’ 오정태·김경진·허경환, ‘못난이’에서 ‘성공’까지… 비밀 공개
- staff_1 jeong
- 2024-10-02
- 0
“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오정태, 김경진, 허경환이 출연하여 웃음을 선사한다. 오정태는 행사로 목동 아파트를 마련했으며, 행사장에서 기절한 일화를 공개했다. 어지럼증으로 구급차에 실려가 아내에게 유언까지 남겼지만, 어지럼증의 원인은 귓속의 ‘이것’으로 밝혀졌다. ‘국민 거지’로 불렸던 김경진은 모델 아내와 결혼한 비결을 공개했다. 그는 부동산 네 채를 소유하고 아내에게 집을 선물하는 프러포즈를 했다고 밝혔다. 또한, 자신은 절대 먼저 사과하지 않는다고 말해 야유를 받았다. 허경환은 어린 시절 통통한 외모로 전교 1등으로 오해받았던 일화를 공개하며 탁재훈에게 외모 변화에 대한 추궁을 받았다. 오정태는 출연진의 외모 순위를 매겼고, 이상민이 꼴찌로 뽑히자 충격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오정태, 김경진, 허경환과 돌싱포맨의 티키타카는 10월 1일 화요일 밤 9시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주식 ]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아파트’ 흥행에 YG PLUS 상한가
- staff_1 jeong
- 2024-10-21
- 0
“ 21일 코스피는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하루 만에 2600선을 회복하며 0.43% 상승한 2604.92에 마감했다. 외국인은 지난 15일 이후 약 일주일 만에 순매수로 돌아섰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주는 혼조세를 보였으며 삼성전자는 장중 5만8500원까지 하락하며 52주 최저가를 경신했다. 고려아연과 영풍정밀은 법원이 영풍 측의 가처분 신청을 기각하면서 급등했다. YG PLUS는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협업곡 ‘아파트’의 흥행으로 29.85%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두산 그룹 지배구조 개편 재추진 소식에 두산로보틱스와 두산2우B도 급등했다. 코스닥은 0.89% 상승한 759.95에 마감했다. 외국인의 1517억원 순매수가 지수 상승을 이끌었다. 코스닥 시총 상위주는 대부분 강세를 보였다. 이재원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개별 종목의 수익률이 엇갈리는 순환매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미국 빅테크 실적 발표를 앞두고 실적에 따른 종목 및 업종별 차별화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부동산 ] “강남3구, 아파트 매물 감소세 뚜렷… 다른 지역은 증가
- staff_1 jeong
- 2024-10-05
- 0
“ 서울 부동산 시장에서 아파트 매물이 쌓이고 있다. 금융권의 대출 규제 이후 차익 실현을 노리는 고가 매물이 늘었지만, 실수요자들의 매수는 주춤하다. 다만 서울 25개 자치구 중 강남, 서초, 송파구는 매물이 감소하는 추세다. 9월 다섯째 주 서울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은 28주 연속 상승했지만, 상승폭은 줄어들고 있다. 연휴와 대출 규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아파트 거래량 또한 감소하고 있다. 마포구는 최근 한 달 동안 아파트 매물이 6.9% 증가했으며, 특히 2022년 입주한 아현동 마포더클래시는 매물이 51% 늘었다. 입주 2년 후 양도소득세 비과세 요건을 충족한 매물이 시장에 나왔지만, 거래는 활발하지 않다. 마포래미안푸르지오 역시 같은 기간 매물이 19.6% 증가했다. 서대문구, 동작구, 은평구 등에서도 매물 증가세를 보였다. 반면 강남3구는 매물 감소세를 나타냈다. 강남구는 매물이 5% 줄었고, 대치동, 압구정동 등에서는 매물이 각각 12.5%, 14% 감소했다. 서초구와 송파구도 각각 3.3%, 3.6% 매물이 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