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 저하 시 재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다. 주로 60세 이상 성인에게 나타나며 피부에 발진과 물집, 통증을 동반한다. 대상포진은 항바이러스제 치료를 통해 빠르게 회복되지만, 포진성 통증이 남거나 2차 감염,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60세 이상 성인은 대상포진 예방백신 접종을 통해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
Related Posts
[ 이더리움 ] “이더리움 ETF 옵션 승인, SEC 또 연기… 비트코인 옵션 ETF 승인 이후 또 다른 격동 예고
- staff_1 jeong
- 2024-11-11
- 0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ETH)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옵션 승인 결정을 연기했다. SEC는 추가 분석을 위해 절차를 시작한다고 밝혔으며, 구체적인 일정은 공개하지 않았다. SEC는 이번 결정 연기가 공공 의견 수렴과 전문가 분석을 더 받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SEC는 투자자와 공익을 보호하기 위해 제안된 규칙 변경안이 현행 증권법에 일관성을 갖추도록 노력한다고 강조했다. SEC는 지난 10월 뉴욕증권거래소(NYSE)와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에서 비트코인(BTC) 옵션 ETF를 승인한 바 있다. 당시 SEC는 나스닥이 아이셰어 비트코인 트러스트(IBIT) 옵션 상장을 승인한 후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기 때문에 승인 결정을 내렸다. 비트와이즈의 제프 박 이사는 SEC가 블랙록의 비트코인 ETF 옵션을 승인하면 시장이 격동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 ETF 옵션 시장이 금융계가 처음으로 규제된 레버리지를 경험하는 것이라며, 시장 격동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는 게임스탑(GME)과 달리 비트코인은 탈중앙화 시장이 존재하기 때문에 규제에도 중단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하며, 큰 변화를 예상했다.
[ 주식 ] “배추값 잡기 총력전… 정부, 중국산 추가 수입·농가 지원
- staff_1 jeong
- 2024-10-06
- 0
“ 배추값, 중국산 수입으로 소폭 하락… 정부, 추가 수입 및 비료 지원으로 가격 안정화 노력 최근 배추 가격이 1만원에 육박하며 ‘금배추’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급등했지만, 정부의 중국산 배추 수입 이후 다행히 8천원대로 소폭 하락했다. 하지만 여전히 평년 대비 50% 이상 비싸 김장철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부담은 여전하다. 정부는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 가격 안정화를 위해 3천 톤의 중국산 배추를 추가로 수입하고, 배추 농가에 비료와 약재를 할인 공급하며 가을배추 출하를 앞당길 계획이다. 이는 배추 생육을 촉진하고 상품성을 높여 생산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이상 기후로 인해 배추 재배 면적이 줄어든 점은 배추 가격 안정에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정부는 이번 달 말에는 배추 가격이 안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대책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비트코인 ]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4개월 만에 자금 유입 최대치 기록… 블랙록 승인 효과?
- staff_1 jeong
- 2024-09-29
- 0
“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7일 연속 자금이 유입되면서 4개월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 금요일 기준, 비트코인 현물 ETF의 총 자산 가치는 612억 1000만 달러로 2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금요일 하루 동안 ETF의 총 순자금 유입 규모는 4억 9427만 달러였다. 이는 6월 4일 이후 가장 큰 일일 유입 규모로, 당시 유입 규모는 8억 8675만 달러였다. 총 순자산 가치는 7월 29일 617억 3000만 달러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ARKB 펀드가 2억 310만 달러로 가장 많은 자금을 유입했으며, 피델리티의 FBTC, 블랙록의 IBIT도 각각 1억 2360만 달러, 1억 1080만 달러의 유입을 기록했다. 그레이스케일의 GBTC, 비트와이즈의 BITB, 반에크의 HODL, 인베스코의 BTCO, 발키리의 BRRR 등도 상당한 자금 유입을 기록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상장 및 거래 제안을 승인하면서, 일부 전문가들은 새로운 신청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