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갑자기 찾아오는 극심한 불안 증상인 공황발작이 주요 특징인 질환이다. 공황발작은 심장이 빨리 뛰고, 숨이 가쁘며, 땀이 나는 등 신체적 증상과 함께 죽음에 대한 공포를 느끼게 한다. 뇌 기능과 구조의 이상, 특히 신경 전달 물질 시스템의 문제가 주요 원인으로 여겨지며, 스트레스 상황 역시 발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공황발작은 10분 이내에 최고조에 달하며, 20~30분 지속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예기 불안, 즉 다음 발작에 대한 두려움 역시 중요한 증상이며, 환자들은 심장이나 호흡 문제를 걱정하여 응급실을 찾기도 한다. 공황장애는 약물 치료와 인지행동 치료를 통해 호전될 수 있으며, 대부분의 환자들이 치료를 통해 증상이 크게 개선되는 것을 경험한다.
Related Posts
[ 비트코인 ] “비트코인, 매도 압력 ‘최저 수준’… 혹시 반등 신호?
- staff_1 jeong
- 2024-09-25
- 0
“ 가상자산 분석 플랫폼 크립토퀀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매도 압력은 올해 초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6개월 동안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매도하려는 사람의 수는 지속적으로 감소했으며, 현재 최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최근 몇 달 동안 비트코인에 매도세가 유입되었지만, 전반적으로 항복할 의사가 있는 투자자는 거의 없는 것으로 보인다. 크립토퀀트 기고자인 악셀 아들러 주니어는 비트코인이 7만 3000달러를 찍고 하락한 이후로 매도 압력이 지속적으로 감소했으며, 현재는 낮은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즉, 비록 단기적인 약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실제 매도자는 적은 편이며 시장에 큰 매도 압력은 없다는 의미이다.
[ 정치 ] “박찬대, “김건희 특검 거부하면 국민이 윤 대통령 해고 통고할 것” 경고
- staff_1 jeong
- 2024-11-23
- 0
“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는 23일 광화문에서 열린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특검 촉구 4차 국민행동의 날’ 집회에 참석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김건희 특검을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김건희 특검 거부 시 국민들이 대통령 해고를 통고할 것이라고 경고하며, 윤석열 정권 2년 동안 국가 시스템이 파괴되고 민주주의, 민생경제, 외교안보가 모두 망가졌다고 비판했다. 이날 집회는 민주당의 당색 사용 자제령 이후 처음 열린 장외집회였다. 박 원내대표는 김건희·윤석열 부부의 폭정이 대한민국의 불행이라고 주장하며, 주가조작, 여론조작, 공천개입, 국정농단 등의 범죄 행위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이 진정한 주인이며, 김건희 역시 평범한 국민과 같이 수사받고 처벌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별도의 연설은 하지 않았다. 집회는 4주 연속 서울 도심에서 개최되었다. 박 원내대표의 발언은 김건희 특검 수용을 압박하는 강경한 메시지였다. 민주당은 김건희 특검을 통해 윤석열 정부의 국정농단 의혹을 규명하겠다는 의지를 재차 드러냈다.
[ 비트코인 ] “미국 대선, 비트코인에 더 유리한 후보는?
- staff_1 jeong
- 2024-09-21
- 0
“ 글로벌 자산운용사 반에크는 카멀라 해리스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될 경우 비트코인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에크는 해리스가 비트코인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는 구조적인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반면 도널드 트럼프가 당선될 경우 규제 완화와 기업 친화적인 정책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 가상자산 업계 전체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반에크는 해리스가 비트코인의 규제 명확성을 높여 다른 가상자산보다 경쟁력을 갖추도록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는 가상자산 업계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비트코인에만 국한해서 보면 해리스가 더 유리하다는 것이다. 트럼프는 규제 완화와 기업 친화적인 정책을 통해 가상자산 업계 전반에 호재를 가져올 수 있지만, 해리스는 비트코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더욱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분석은 미국의 대선 결과가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자산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투자자들은 각 후보의 정책 방향과 가상자산 시장에 미칠 영향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