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은 혈중 지질 성분 증가로 인한 질환으로, 심혈관계 질환 위험을 높인다. 유전적 요인이나 비만, 당뇨병 등이 원인이며, 대부분 증상이 없지만 췌장염이나 황색종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다. 진단은 혈액 검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총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를 기준으로 한다. 치료는 생활 습관 개선과 함께 스타틴, 에제티미브 등의 약물 치료를 포함하며, 심혈관 질환 및 췌장염 등의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방을 위해서는 적절한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운동이 필수적이다.
Related Posts
[ 정치 ] “김종혁 최고위원, “대통령, 당보다 우선될 수 없다” 특감 논의 공개 의총 촉구
- staff_1 jeong
- 2024-10-28
- 0
“ 국민의힘 김종혁 최고위원이 특별감찰관 후보 추천 문제를 놓고 공개 의총을 통해 토론과 표결을 진행할 것을 제안했다. 그는 “대통령과 부인이 당보다 우선될 수 없다”며 “대통령은 임기가 끝나면 떠나지만, 당과 당원들은 남아서 보수의 전통을 지키고 역사를 이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최고위원은 “사적 충성보다 공적 책무를 우선시해야 한다”며 특감조차 받을 수 없다고 한다면 사적 충성이 공적 의무감을 덮어버렸다는 비난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국민의힘이 의원들 만의 당이 아니며, 수도권을 비롯한 비영남권 원외 당협의원장들의 의견 수렴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최고위원의 발언은 특별감찰관 설치를 놓고 친한계와 친윤계가 갈등을 벌이는 와중 계파색이 뚜렷하지 않은 의원들과 친윤계를 압박하기 위한 의도로 해석된다. 그는 친윤계 인요한 최고위원의 발언에 대해 “이견이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민주당이 북한인권재단 인사를 추천하지 않으면 우리 당도 특별감찰관을 추천하지 않는 게 당론이라는 주장이 제기됐었지만, 그런 당론은 결정된 게 없다고 덧붙였다.
[ 비트코인 ] “체코, 비트코인 3년 보유 시 소득세 면제…’비트코인 천국’ 선언?
- staff_1 jeong
- 2024-12-09
- 0
“ 뉴스1은 체코가 비트코인을 3년 이상 보유 시 소득세를 면제하는 정책을 시행한다고 보도했다. 이는 디지털 경제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 개척자 지원을 위한 조치이며, 체코를 비트코인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정부의 의지로 해석된다. 한편, 백화점 업계는 상위 10% VIP 고객이 매출의 85%를 차지해 VIP 고객 유치 경쟁이 치열하다. 경주 앞바다에서 발생한 어선 전복 사고에 대해 총리는 인명 구조를 최우선으로 하는 긴급 지시를 내렸다. 보성군은 31일까지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한다. 미국의 CPI 발표를 앞두고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었으며, 예상보다 높을 경우 내년 점도표가 매파적으로 변화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대통령 탄핵 사태로 인천시청 내부 분위기는 어수선하며, 대통령 공약 이행에 대한 우려가 제기된다. 법원은 1주일간의 야근이 뇌출혈의 원인이라는 주장에 대해 다른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제주도는 내년 크루즈 관광객 100만 명 시대를 기대하며, 344회의 크루즈 입항을 예정하고 있다.
[ 정치 ] “‘김건희 여사 도이치 모터스 의혹 vs 이재명 대표 재판…오늘 국감 ‘뜨거운 공방’ 예상’
- staff_1 jeong
- 2024-10-18
- 0
“ 18일 국회는 11개 상임위원회에서 국정감사를 진행한다. 법제사법위원회는 서울중앙지검 등 수도권 검찰청 11곳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며, 전날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 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 무혐의 처분을 놓고 여야 간 공방이 예상된다. 특히 이재명 민주당 대표 관련 검찰 수사와 재판에 대한 질의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위원회는 충북·충남·부산대학교와 각 대학 병원을 감사하며 의대 증원 관련 질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부산대병원 감사에서는 이 대표 피습 당시 헬기 이송 논란에 대한 공방이 예상된다. 보건복지위원회는 국민연금공단을 감사하며 연금 개혁 및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관련 질의를 진행한다. 외교통일위원회는 주이집트대사관과 주일본대사관에서 현장 감사를 진행하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강원도 정선과 강릉을 방문하여 지하실험연구단 등 현장을 시찰한다.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경주 월성원자력본부와 방폐장 현장을 시찰한다. 기획재정위원회는 정부대전청사에서 관세청, 조달청, 통계청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다. 이 외에도 국방위, 문체위, 농해수위, 환노위 등에서 산하 기관에 대한 감사와 현장 시찰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