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은 갑상선에 생긴 악성 종양으로, 전체 갑상선 결절의 5~10%를 차지한다. 유두암, 여포암, 수질암, 미분화암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유두암이 가장 흔하다. 갑상선암은 방사선 노출, 유전적 요인, 기존 갑상선 질환 등이 위험 요인으로 작용하며, 대부분의 경우 목의 혹이나 종양으로 발견된다. 진단은 초음파 검사, 미세침흡인세포검사 등을 통해 이루어지며, 치료는 수술, 방사성요오드 치료, 갑상선호르몬 치료 등이 사용된다. 갑상선암은 치료가 잘 되는 편이지만, 재발 및 전이의 가능성이 존재하며, 따라서 꾸준한 추적 관찰이 필요하다.
Related Posts
[ 정치 ] “대통령 탄핵 표결 재추진! 법무장관·경찰청장 탄핵, 특검법 4연타까지?
- staff_1 jeong
- 2024-12-08
- 0
“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12일 국회에 보고하고 14일 표결에 부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전날 여당의 집단 퇴장으로 투표가 불성립된 데 따른 재추진이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 탄핵 추진 일정을 ‘목요일, 토요일’로 계획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박성재 법무부 장관과 조지호 경찰청장에 대한 탄핵소추안도 10일 보고, 12일 표결에 부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비상계엄 사태’ 관련 내란 특검법과 네 번째 김건희 여사 특검법을 9일 발의한다. 민주당은 이들 특검법을 12일 본회의에서 처리할 가능성을 언급했다. 또한, 지난 6일 발의된 비상계엄 사태 관련 상설특검 수사요구안도 10일 본회의에서 처리할 계획이다. 민주당의 이러한 일련의 움직임은 ‘비상계엄 사태’에 대한 강력한 대응 의지를 보여준다. 여당의 반발이 예상되는 가운데 앞으로 국회의 격렬한 정쟁이 예상된다.
[ 정치 ] “”군용차량 막아선 ‘대한민국 탱크맨’… 그의 정체는?”
- staff_1 jeong
- 2024-12-22
- 0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3일 비상계엄 선포 당시 군용 차량을 맨몸으로 막아선 시민을 찾는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자신의 X 계정에 워싱턴포스트(WP)가 촬영한 영상을 공유하며 해당 시민을 찾아달라고 요청했다. 영상에는 시민 한 명이 움직이는 군용 차량 앞에 서서 저지하는 모습과 다른 시민들이 합세하는 장면이 담겼다. WP는 당시 상황을 “시위대가 국회의사당으로 향하던 군용 차량을 막았다”고 보도했고, 한 시민은 “내 시체를 넘어가라!”고 외쳤다고 전했다. 이 영상은 온라인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감동과 찬사를 불러일으켰고, ‘천안문 탱크맨’을 연상시킨다는 의견도 나왔다. 누리꾼들은 해당 시민의 신원을 밝히고 칭찬해야 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대표는 이전에도 12·3 비상계엄 사태와 탄핵 정국에서 국민들에게 감사를 표한 바 있다. 이번 사건을 통해 국민의 저항과 민주주의 수호 의지가 드러났다. 이 대표의 게시글은 해당 시민의 용감한 행동을 부각시키고,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 비트코인 ] “트럼프 당선, 자산 시장에 ‘황소 돌진’… 비트코인 8만 9천 달러 돌파
- staff_1 jeong
- 2024-11-12
- 0
“ 트럼프 당선 이후 자산 시장에 거센 바람이 불고 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트럼프의 육성 공약에 힘입어 오늘 오전 8만 9천 달러를 돌파하며 새 역사를 썼다. 트럼프는 유세 기간 비트코인을 국가 전략적 자산으로 지정하고 규제 완화 등 가상화폐 육성책을 약속했다. 트럼프의 최측근인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도 고공행진을 이어가며 나흘 연속 상승세를 기록, 최근 5거래일 동안 40% 넘는 수익률을 보였다. 머스크는 대선 이후 트럼프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차기 정부 인선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뉴욕 주식시장 3대 지수도 소폭 상승하며 트럼프 당선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했다. 시장은 트럼프의 세금 인하와 규제 완화 정책으로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미국에서 주식의 50%를 상위 1%가 소유하고 있고 가상화폐 투자자는 4명 중 1명꼴로, 트럼프의 정책이 자산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